프로그래밍/JSP Servlet

[펌자료] 프로젝트 복사 후, "Multiple Context have a path..."에러 해결하기.

가카리 2016. 5. 5. 12:37
반응형

Eclipse EE에서 JSP 프로젝트를 복사하고 실행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이 "Multiple Context have a path..."라는 에러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프로젝트를 복사하는 과정에서 프로젝트와 웹 상의 경로를 연결해 주는 server.xml 파일이 정상적으로 갱신되지 않기 때문에 발생되는 현상입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Package Explorer에서 Server > Tomcat ... > server.xml 파일을 열어야 합니다.

 

 

 

파일을 연 후에는 화면 하단부에서 "source" 탭으로 이동하세요.

코드가 매우 어지러우니 Ctrl+Shift+F를 눌러서 줄 맞춤을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의 화면에서 눈여겨 볼 부분은 docBase의 값과 path라는 값으로 각각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docBase : Eclipse상의 프로젝트 이름

path : 해당 프로젝트가 웹 상에 노출될 경로

 

문제는 프로젝트를 복사하고 나면 docBase는 프로젝트 이름으로 설정되지만, path는 이전 값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즉, 서로 다른 두 개의 프로젝트가 웹 상에서 같은 경로로 표시되도록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path값이 서로 중복되지 않도록 설정파일을 수정하고 server.xml을 저장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itpaper.co.kr/index.php?document_srl=51560&mid=jav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