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11

재테크 - 15. 주식하면서 망한 사람 특징

주식하면서 망한 사람 특징 1. 차트에 연연한다 - 이평선, 골든크로스, 역배열, 볼린저밴드 이런 이야기 하는 사람들은 다 걸러라. 예를 들어 이평선을 믿는건, 지금까지 동전 앞면이 세번 나왔으니 그 다음에도 앞면이 나올꺼라고 믿는거와 별반 다를바 없다. 심지어 차트쟁이라고 자평하는 사람들 한 열명 데려놓고 보면 같은 차트를 봐도 누구는 매도 사인이라고하고, 누구는 홀드, 누구는 추가매수 사인이라고 한다. 주식투자 관련된 티비채널 보면 차트 분석이라며 저런소리 많이 하는데, 전문적인 언어로 포장된 의미없는 단어들의 나열이다. 마치 '제육볶음이 싱거울땐 소금을 넣어라'라는 말을 '한국식 선홍색 돼지고기 야채볶음이 다소 일반인의 맛과는 동 떨어져있을 경우에는, 보다 나은 대중성을 위해서는 염화나트륨을 첨가하..

재테크 - 14. 주식 투자원칙 노하우

주식 투자원칙 노하우 블라 형 누나들 안녕하세요 요즘 주식 얘기가 많이 나와서 미천한 수익률이지만.... 제 나름의 투자원칙 한번 얘기해 보려구요! 물론 저보다 더 높은 수익률 기록한 분들도 있으시고 잘못된 부분도 있을테니 리뷰는 언제든 환영입니다 ㅎㅎ 일단 주식은 15년 9월?8월?에 처음 시작했고 매년 플러스 수익률은 기록하고 있어요 조회해보니 15년 15%, 16년 71%, 올해 62% 수익률 발생했네요 저는 신라젠이나 삼전 하이닉스도 안사고 중소형 스몰캡 위주로 투자해서 블라에 올라오는것처럼 올해 엄청난 수익률은 올리지 못했어요 그래도 저만의 투자원칙을 세우고 투자하고는 있습니다 일단 투자원칙은 다음과 같아요 1. 영업이익율이 높은 회사일 것 - 영업이익율이 높다는 간 향후에 매출 성장시 이익율의..

재테크 - 13. 코인투자 노하우

코인투자 노하우 요새 부쩍 코인에 관심 갖는 형들이 많아져서 주제넘게 몇마디 팁아닌 팁을 써볼게. 일단 나는 국내 현존하는 모든 투자 상품에 대해서 풍부한 투자경험이 있고 나름 해박한 지식이 있다고 자부하는 사람이야. 그러니 뭣도 모르는 초보가 싸지르는 글은 아니라는 전제하에 가볍게 보길 바래. 1. 상장초기에 매매하지마라 모든 코인은 국제시세가 있는데 조까 다 무시하고 김치프리미엄 오지게 껴서 도박좋아하는 투자꾼들이 달려들어 거래될 때가 상장첫날이다. 이때는 매도타이밍이지 매수타이밍이 아니다. 비골 80만원대 물려있는 애들보면 코인을 왜하나 싶다. 상장초기에는 날라 갈 수도 있지만 이런식으로 매매 몇 번하다보면 바로 밑천 드러난다. 기다려라. 2. 장투코인과 스윙코인이 있다 시총 상위 코인들은 장투로 ..

재테크 - 12. 주식 급등주를 쫓지 말아야하는 이유

어차피 말해봐야 대부분 돈 잃을테지만 이 글로 단 한명이라도 구제하길 바라는 마음에 적어 급등주를 쫓지 말아야하는 이유 두 가지를 말할게 첫 째, 종목에 대한 이해 부족 급등주를 따라가면 이게 왜오르는지도 파악하지 않고 남들이 오른다니깐 사는 형들이 대부분이라 생각해 전망은 커녕 무슨 사업을하는지도 모르고 사는 형들도 많지.. 종목에 대한 공부가 부족하면 확신을 갖지 못하기 때문에 사소한 조정에도 쫄려서 손절하게될거야. 손절했는데 다시 오르면 이전보다 평단가 높게 다시 매수.. 그리고 다시 손절을 반복하지. 만약 이렇게 몇번 반복해도 계속오르면 존버를 외치고 하락해도 대응을 안할거야 그치? 그리고 주가는 폭락해서 다시는 그 가격을 못보게 될거고... 아직 경험해보지 못한 형들은 잘 봐둬.. 형의 미래니까..

재테크 - 11. 주식 초보를 위한 통곡의 벽 개념

초보용 통곡의벽 1000원, 10000원 구간에서 나타나는 통곡의 벽에 대해 알려드림. 주식 좀 아는 횽들은 다 아는거지만... 999원, 9990원까지는 1틱당 가격이 1원, 10원임. 그게 지폐주, 세종대왕주로 가는 순간 1틱당 가격이 5배로 뜀. 1000원, 10000원 부터는 틱당 가격이 5원, 50원이 되는거임. 예를 들어 700원, 7000원짜리 주식이 상한가를 치는데 필요한 틱은 210틱임. 하지만 지폐주, 세종대왕주로 등극한 1000원, 10000원짜리는 60틱만에 상한가로 감. 따라서 틱당 넘어야 할 매물대가 첩첩산중임. 700원, 7000원대는 매수하면 2~3틱정도 올라가면 수수료+세금을 넘어선 손익분기가 발생하는데, 1000원, 10000원은 1틱만 올라가도 손익분기점을 넘어감. 따라..

생활코딩 css 정리 - 20.마진 겹침 현상

20.마진 겹침 현상 마진겹침(margin-collapsing) 현상은 상하마진값이 어떤 상황에서 사라지는 현상을 의미합 니다. 이 현상은 초심자에게는 중요한 내용이 아니기 때문에 지나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이것을 이해하지 못하면 실무를 할 때 이해 할 수 없는 CSS의 동작으로 인해서 깊은 화남이 생길 수 있으니까 언젠가는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1) 마진 겹침 현상 1번째 다음과 같이 소스를 작성한 뒤 실행해보고 크롬 개발자 도구를 이용해서 margin 값을 살펴봅시다. margin-collapsing.html DOCTYPE html> h1 border:1px solid red; margin:100px; hello world hello world 실행화면 아래와 같이 실행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

프로그래밍/CSS 2017.11.20

생활코딩 css 정리 - 19. box-sizing

19. box-sizing box-sizing은 박스의 크기를 화면에 표시하는 방식을 변경하는 속성입니다. width와 height는 엘리먼트의 컨텐츠의 크기를 지정합니다. 따라서 테두리가 있는 경우에는 테두리의 두께로 인해서 원하는 크기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box-sizing 속성을 border-box로 지정하면 테두리를 포함한 크기를 지정 할 수 있기 때문에 예측하기가 더 쉽습니다. 최근엔 모든 엘리먼트에 이 값을 지정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box_sizing.html DOCTYPE html> div margin: 10px; width: 150px; #small border: 10px solid black; #large border: 30px solid black; Hello Hello 실행화..

프로그래밍/CSS 2017.11.19

생활코딩 css 정리 - 18. 박스 모델

18. 박스 모델 박스모델은 아래에서 보면 margin-top, margin-left, width, padding-left 등 왠만한 요소들이 모두 박스모델과 관련이 있다. box.html DOCTYPE html> p, a border:10px solid red; padding: 20px; margin: 40px; width: 120px;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Deleniti, nostrum!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Deleniti, nostrum! 안녕하세요네이버입니다. 실행화면 a태그는 인라인 방식으로 width와 height 값이 적용되지..

프로그래밍/CSS 2017.11.15

재테크 - 10. 주식리딩방의 실체

주식리딩실체 주의요망 ‘그렇게 잘 벌면 다 해드지 왜?’ 최근 1년 정도 시장이 정말 좋았죠뻘짓 안하고 엉뚱한짓만 안했어도 다들 10% 이상 수익은 났을겁니다.주식하는 입장에서 년 10%면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상당히 높은 수치인건 분명합니다. 주식 리딩하는 사람들은 운때가 맞아 얻어 걸린 것으로 사람들을 현혹합니다. 그리고 신뢰를 형성합니다.시장이 좋을수록 수익 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뭔가 더 잘 되는 것처럼 느껴질수도 있을겁니다. 문제는 보합과 하락 추세입니다. 주식을 리딩하는 사람이 하는 행동과 말은 정해져 있습니다. 팩트를 충실히 담고 그럴싸한 말들로 포장합니다. 이게 잘못된건 아닙니다. 월에 얼마를 받던 수익난 금액의 일부를 받던 결국그들이 노리는건 여러분의 호주머니 돈이지 본인이 투자해서 잘..

재테크 - 9. 주식 3개월 후 느낌점.txt

안녕 형냐들 적금으로 모아둔 돈을 가지고 몇 개월 짧은 기간이나마 주식을 하면서 느낀점을 적어보려고 해(팁, 노하우 등은 아니니 기대하지는 말아줘!) 시작할 때만해도 '밥 먹고 주식만 하는 사람들도 가산탕진하고 애널리스트들이 하는 말도 틀리는 경우가 많은걸 보면 공부한다고 꼭 수익을 보는게 아니구나'라고 생각해서언론에서 좋다고 하는 주식도 사보고, 상식적인 선에서 접근했을 때 이런 이벤트가 있다면 주가가 오르겠구나 생각되는 종목을 사서 나름대로 투자를 해 보았어 약 삼개월이 지난 지금 느끼게 된 점은 우선 내가 굉장히 피폐 해졌다는거야급등주에 올라타놓고 혹시 하락세로 전환 되지는 않을까 토론게시판에 씽크풀에 블라인드에여기저기서 근거없는 이야기들을 수집하고 위안을 삼고, 다시 또 걱정하는걸 되풀이하면서상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