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1 5

재테크 - 20. 분산투자 노하우

주식이나 코인이나 동일합니다. 일단 자신의 시드가 있다면 그것을 분산투자를 해야 합니다. 종목을 분산투자는 말할 것도 없고 한 종목에서도 분산투자를 해야 됩니다. 예를 들어, A라는 주식이 시가 만원입니다. A라는 주식을 매입할 때 A에 쓸 비중 자금이 300이라고 비중을 정하셨다면(30%) 그 30%의 비중도 분산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10,000원에 10% 100만원 9,500원에 10% 100만원 9,000원에 10% 100만원 날짜에 따라 매수를 진행합니다. 세 개가 다 체결 될시 저는 평단 9500원 기준 300만원 비중 30%로 체결 된겁니다. 이 주식을 못 사면 다른 좋은 주식으로 비중을 옮기면 되니 저는 아쉬울게 전혀 없습니다. 또, 주식을 100만원밖에 매수 못했는데 주식이 날아간다면 저..

재테크 - 19. 코인 투자 참고 사이트

(좋아요 700개 넘으면 ico일정 및 정보공유가겠습니다.) 지금 정리중인데 80%완료됬어. ICO만 50개 들어간친구들이랑 여기저기 정보모았어. 난 대략 30배 수입봤는데 공유해야되는게 옳은건가 고민이야. (1) 코인마켓갭 https://coinmarketcap.com/ 유명한 사이트지요? 이미 상장된 코인들의 시가총액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현재 전체 코인 시장의 시가총액이 어느 정도인지, 그리고 현재 각 코인들의 시가총액 및 순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직 여전히 전체 시총이 100조도 안되는 것 같구요. 애플의 시총이 600조 이상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아직 성장 할 여지가 엄청 남아있다고 판단됩니다. (2) 타임인베스트먼트 http://naver.me/FmFNgGcZ 1달 무료후 유료사이..

재테크 - 18. 주식 투자 참고 사이트

(1)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한국의 상장사의 공시를 정확하게 알수 있습니다. 분기보고서, 유상증자, 사업구조 등 주식하는 사람이라면 이 사이트는 항시 켜놓아야 합니다. 주식할 때 DART를 안들어가보고 그 주식을 산다는건 무기없이 전쟁에 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2)타임인베스트먼트 http://naver.me/FWCB0QLz 기업의 가치분석을 매일 한 종목씩 해줍니다. 시간이 없어서 쫒기는 분이라면 추천 기업 IR자료를 A4 한페이지 분량으로 매일 요약해줍니다. 또한 매수가 매도가를 찍어줘서 그것만 보고 매수/매도 후에 나중에 IR을 읽어봐도 됩니다. 코넥스같이 진주같은종목 추천해줍니다. 엔지켐생명과학70%, 지트리비엔티 30%등 장투용은 30~50% 수익이 났고 ..

생활코딩 css 정리 - 22. 다단(multi column)

25. 다단(multi column) 다단(multi column)은 아래 신문처럼 화면을 분활해서 좀 더 읽기 쉽도록 만든 레이아웃을 의미합니다. CSS에서는 이러한 레이아웃을 쉽게 구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먼저 column-count 속성을 2로 주게되면? multi-column.html .column text-align: justify; column-count:2; /* column-width: 200px;*/ 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ur adipisicing elit. Et eius nostrum adipisci in ad sed vel, illo quibus-dam quas perspiciatis aliquam magnam consectetu..

프로그래밍/CSS 2018.01.15

재테크 - 17. 업비트 상장 코인 간단 분석

업비트 원화마켓 기준 에이다 -> 기술력좋고 전망좋은데 갑자기 너무올라 타기 두려움 일본인들이 많이 보유하고있는것도 투자가 꺼려짐 리플 -> 중앙화 블럭체인이라 타기 싫음 리플에서 60%이상 가지고있는것도 싫은 올라도 안쳐다봄 ㅋ(하지만 전송속도가 코인세계 탑급임 쓰기는 진짜좋음 가격은 계속 상승할꺼라고봄) 비트코인 -> 대장주 안전자산으로 생각함 개폭락해도 40%이상 안떨어짐 장투용코인 퀀텀 -> 비트+이더장점으로 만든코인 내년에 엄청 오를코인으로 봄 패트릭다이가 돈이 엄청많고 내년에 나올 디앱이 300개정도됩니다.개발진은 초엘리트입니다. 디앱ico하면 큐텀을사서 하기때문에 이더같이 엄청난 성장을 할꺼라고봅니다. 제꺼 비중제일 많음 장투용코인, 코네에 넣어놓으면 이자줌 스텔라루멘 -> 리플 창시자가 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