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3

재테크 - 79. 주식 초보들의 착각

1. 투자를 하러 왔다지만, 실상은 1년 미만 보유의 트레이딩을 하게된다. 2. 자신이 워렌 버핏이라고 착각한다. 가치투자는 정말 어려운 분야다. 초심자가 분석하는 기업 대부분 이미 주가가 급등한 유명해진 기업이다. 3. 진짜 고수는 주식투자의 위험성을 알기에 권유하지 않는다. 4. 주변에 운으로 수익난 지인따라 투자하다 같이 손실을 본다. 그 지인이 수익나서 따라가면 진짜 고점일 확률이 높다. 5. 처음 투자하는 시점은 대부분 주가가 고점인 경우가 많다. 왜냐면 주식하면 돈을 쉽게 번다는 소문을 듣고 와서이다. 6. 버티면 오를거라 착각한다. 7. 시중에 있는 책들을 실패한 투자에 실패한 투자자가 투자금을 위해서 쓴게 대부분이다. 몇십억 이상 수익난 사람은 귀찮아서 대부분 안쓴다. 8. 차트의 기본조차..

안드로이드 - 9. 수강신청앱 강의목록 검색화면 개발하기

예제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 예제 소스 : https://github.com/GaKaRi/gakari_android/commit/b4fd19f9500787b5735fe8fc55c3a9b090070caf 실행화면 1. 로그인을 합니다. 2. COURSE LIST 클릭 3. 다음과 같은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것이 이번 강의 목표 res/layout/fragment_course.xml COUSE LIST를 눌렀을 때 보여주는 xml 파일입니다. res/values/arrays.xml Spinner를 클릭했을때 넣어줄 데이터를 여기에 정의 해줍니다. 정보통신공학 기계공학 화학공학과 1학기 여름학기 2학기 계절학기 전공선택과목 교양과목 전공필수과목 전공필수과목 전공선택과목..

재테크 - 78. 은행원이 말해주는 몇가지 재테크 꿀팁

은행원이 말해주는 몇가지 꿀팁 은행원이 직장인 분들께 조언하고 싶은 몇가지 꿀팁(?) 창구에 오시는 대기업 직장인분들 보면서 느낀 점인데, 의외로 재테크 관련 관념은 전혀 없는 분들이 상당히 많더군요 엄청 기본적인 것들이지만 생각보다 이렇게 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것 같아 몇글자 남깁니다. 이건 제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편의상 문체는 반말로^^ 1. 개인연금/퇴직연금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연간 700만원 납입 필수다. -상품 수익률 0프로로 계산해도 세금 환급액만 924,000원 위험한거 싫어서 은행 연금이나 보험으로 굴려도 실제 1~2% 수익률이 나오니 환산 수익률 14%이상. 연봉 칠천만원 이상 쯤되면 소득의 최소 10%는 노후 대비 자금으로 넣는게 넘나 중요한것 오히려 빚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