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따라 돌냥이랑 위니흑마가 10급라인에서 판을 쳐서 돌냥이랑 위니흑마에 강력한 템포법사를 소개해볼께요.

 

덱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템포법사의 카드는 불꽃꼬리 전사인데요. 불꽃꼬리를 내고 주문을 쓰면 무작위적에게 2의 피해를 줍니다.

 

 

 

그리고 후반을 책임지는 박사붐과 라그나로스가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 없으면 후반에 힘이 떨어져서 지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돌냥 하드카운터 카드인 케잔 비술사는 필수로 넣어주셔야되구요. 이걸로 폭덫이나 빙덫을 뺏으면 바로 게임이 터지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리고 마법차단을 적절히 사용해서 적의 임프폭발이나 살상명령과 같은 핵심 주문을 차단해 주는게 중요해요.

 

 

    초반 멀리건

 

템포법사는 1코스트, 2코스트, 3코스트 순으로 계속 쭉쭉 몰아친다라는 의미가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초반 멀리건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나지룡, 불꽃꼬리전사, 미치광이 과학자, 마술사의 수습생은 들고 가는게 좋구요. 개인적으로 냥꾼일 경우 케잔비술사도 들고가는건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폭덫만 뺏으면 게임이 터지거든요)

 

불꽃꼬리전사를 들고갔을 때 환영복제나 신비한 화살도 같이 가져가면 초반에 상당히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는데요.

 

콤보가 1코 마나지룡 2코 때 수습생 3코때 불꽃꼬리전사 환영복제 면 게임거의 터진거나 다름없어요.

 

첫 대결은 어설픈 운영 냥꾼이구요. 초반에 쌍지룡으로 재미도 많이 보다가 케잔비술사로 뱀 덫을 뺏어오는 순간 게임이 터졌네요.

 

 

두번째 대결은 돌냥인데요 역시 불꽃꼬리와 케잔 비술사로 게임을 터뜨렸습니다.

 

 

 템포법사와 초보도적의 영혼의 한타 싸움..

 

  의외로 핸드파괴에 강한 템포법사

 


블로그 이미지

가카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취업 및 직장생활 전문 블로그

 

 

하스스톤 인벤에서 본 덱인데

 

위 덱을 구성해봤습니다.

 

초반에 반드시 장궁이나 수리검포와 오염된 노움을 가져가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야생의 벗을 가져가는 것도 괜찮구요. (킁킁이가 진리죠)

 

2코에서는 거미보단 미치광이 과학자를 내서 폭덫을 내주는 것도 좋구요.

 

저도 아직 초보지만 이덱을 구성하고 그냥 14급까지는 쭉 가네요 ㄷㄷ.

 

영상 2편 준비해봤어요.

 

 

 

닥치고 명치만 때리닌까 이기네요 ㅎㅎ

 

 

 

 

이덱으로 전설찍으신 분이 계셨는데 저도 알만하네요.. 너무 좋은듯..

블로그 이미지

가카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취업 및 직장생활 전문 블로그

 

 

요즘 앵벌로 많이 쓰시는 성기사 위니덱입니다.

 

저도 이덱으로 앵벌이 많이 하고있구요. 승률도 냥꾼이랑 흑마만 아니면 좀 괜찮습니다.

 

덱은 다음과 같습니다.

 

1코 구원 1장

가혹한 하사관 2장

오염된 노움 2장

은빛십자군 종자 1장

 

2코 평등 2장

단검곡예사 2장

여명회 파수병 2장

푸른아가미 전사 2장

 

3코 신의은총 2장

늑대기수 2장

붉은 십자군 성전사 2장

허수아비 골렘 1장

 

4코 용사의 진은검 2장

신성화 2장

천벌의망치 2장

리로이 젠킨스 1장

 

6코 응징의 격노 1장

은빛십자군 부대장 2장

 

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것이 키 카드입니다.

 

 

 

 

성기사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평등이요 광기의 화염술사를 먼저 두고 그다음 평등을 쓰셔서 필드를 정리하셔도

 

좋습니다.

 

 

진리의 평등+신성화 조합입니다. 위니기때문에 4코때 바로 써주셔서 필드를 잡는데 쓰도록 합시다.

 

 

리로이는 빠질수없는 마무리용 카드 왠만해서는 초반에 잡지맙시다.

 

 

성기사가 제일 빡치는 이유 중 하나인것

 

카드를 다 소진하고 신의 은총을 써주면 적이 상당히 빡치죠

 

 

진은검도 처음에 잡아주시면 좋습니다. 4코때 바로 쓰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이건 2코때 바로쓰기는 아깝고 저는 주로 4코정도때 쓰는편입니다. 천상의 보호막이 개꿀이거든요.

 

 

역시 본체 극딜을 위한 진리의 아가미 전사죠 2코때 바로 쓰는게 베스트입니다.

 

 

마지막 드로우 카드인 천벌의 망치인데요. 적의 도발카드나 체력이 애매하게 남은 카드를 잡을때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이 덱을 굴려보시면 그냥 그때그때 나오는 카드를 던지다보면 이기게 되더군요.

 

단 흑마랑 냥꾼은 조금 어렵습니다... 특히 흑마는 빅덱이던 위니던 조금 많이 힘들더군요..

 

모두 이덱으로 전설찍으셨으면 좋겠네요. 

블로그 이미지

가카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취업 및 직장생활 전문 블로그

요새 또 제가 많이 굴려본 위니덱으로 전설찍으신 레이나드님의 흑마덱 소개입니다.

 

제가 20판남짓 돌려본 결과 키카드가 몇개 보이더군요.

 

 

 

첫번째 키 카드는 의외로 방패병입니다. 1코때 방패병을 뽑는다면 2코 3코까지는 무난하게 넘길수 있습니다.

 

 

물론 공허방랑자를 뽑아도 2턴 3턴까지는 무난하게 갑니다.

 

 

그리고 3번째 키카드는 젊은 여사제인데 없으면 피의 임프를 넣어도 괜찮을것같습니다.

 

근데 방패병이 막아만 준다면 지속적으로 2딜을 해서 참 괜찮은것 같습니다. 그러나 4턴이나 5턴때 신폭 신성화는 조심하셔야합니다.

 

 

4번째 키카드는 단검 곡예사구요. 위니덱이 초반에 몰아치는 덱이라서 초반에 단검곡예사가 버텨만 준다면 적의 필드를 쉽게 장악할 수 있습니다.

 

 

어느덱에서나 빠지지않는 갓수아비입니다. 3코때 이거 뽑으면 진짜 다 빡치죠.

 

 

6번재 키카드는 의외로 파멸의수호병인데요. 위니덱 특성상 빠르게 덱을 비울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데요.

 

5코때 뽑을수만있다면 빨리 뽑으시는게 좋습니다. 공격력 5와 체력 7은 무시하지못할 수치죠.

 

이덱으로 꿀빠신분들의 리플도 올려봅니다.

 

 

 

 

Roasesh 어제 저도 새벽에 레이나드 경기 보는데.. 레이나드가 이 덱에 지더군요 ㅋㅋㅋㅋㅋ 그리고 계속 욕하던데 빵 터졌네요 답글신고
리븐용 강력하네요. 아 젊은여사제랑 단검곡예사 대신에 넣을만한거 있을까요?
두개 없어서 무기 제작자랑 폭격수 넣었는대 폭격수때문에 골치아플때가 많네요
답글신고
홍만킹 이 덱으로 전설 달았습니다. 2등급부터 전설까지 답글신고
쉐덜덜덜 이 덱 장난아니네요 ㅋㅋㅋ 랭전 계속 못올라가고 겉돌았는데 5연승하고 한판지고 두판 세판 이기고 이런식. 좋습니다. 답글신고
Mehh 저도 이덱으로 전설달았습니다!!!!!!!!!!! ㄳㄳ 답글신고
딸기혜림 추천 드리고 갑니다 답글신고
김코넬 요거 초반에 3,4,5코 하수인만 줄줄이 안나온다면 아주 좋습니다 다만 직업상대별로 초반에 패 고르고 잡히는 것이 정말 중요 답글신고
범돌이 와11급에서 2급으로 하루만에 올라갔어요..이거 장난아니네요 답글신고
강이별 추후 카드업그레이드 방향좀 알려주세요 답글신고
군바리에용 ㅅㅂ 14급에서 20급으로떨어졋네 내가이상한건가 답글신고
가카리 조금만 튜닝하면 진짜 5급까지는 괜찮을듯 답글신고
매운맛지우개 다 동의합니다 어제 돌려보니 승승장구더군요.
근디 화염의 임프는 그냥 오염된 노움으로 바꿔주는게 좋지 않나요?
나름 안돌아가는 머리 계속 굴려봤지만,
임프보다는 노움이 더 좋을꺼 같은뎀,
답글신고
손매 개사기덱...코스트 되는데로 필드에 내면 너도나도 전설달자덱ㅋㅋㅋㅋ랭크에서 5연속 흑마위니 만나서 존나짜증났는데 답글신고
킬더백작 오 강추합니다. 답글신고

 

출처 :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11872

블로그 이미지

가카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취업 및 직장생활 전문 블로그

 

 

인벤에서 본 위의 덱은 성기사 노전설 노영웅으로 7등급까지 찍은 덱입니다.

 

근데 제가 이걸 보고 약간 수정을 하였는데요.

 

 

이덱의 핵심은 진은검을 들고서 위의 붉은 해적단 약탈자로 캐리하는 그림을 그려야됩니다.

 

 

그리고 진은검을 들면 자동적으로 꽁짜가 되는 공포의 해적도 처음에 가져와야되는 필수카드구요

 

 

 

마무리용 노스랜드로!!

 

 

제가 수액괴물빼고 넣은 코도로 후반에 힘을 실어줬습니다.

 

 

아르거스의 도발로 중반을 버텨야되구요

 

 

효율이 좋은 파수병도 필수입니다.

 

 

제가 한번 넣어본 정의의 칼날인데요 하나정도는 넣어주면 초중반에 힘을 많이 발휘하는것 같더군요.

 

 

드로우는 천벌망치랑

 

 

지축인데요 지축은 반드시 적에게 걸어줘야합니다. 특히 종자같은 보호막이 있는 애들한테 걸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어제 랭크가 초기화되서 아직 19급이지만 좀더 달려봐야겠네요.

 

참고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6844

블로그 이미지

가카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취업 및 직장생활 전문 블로그

출처 :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11009

 

하스스톤 인벤에서 흑마로 전설찍었다는 위니덱을 공개합니다.

 

위니덱은 초반에 명치를 계속 때려서 7턴쯤에 승부를 보는데요.

 

인벤에서 추천한 이 덱을 돌려본 결과 성능이 상당히 좋아서 이렇게 올려봅니다.

 

 

이덱의 키카드는 리로~~~~~~이구요.

 

 

 

생명력 3회복이 꿀같은 대지고리회 선견자는 필수입니다

 

 

압도적인 힘 이것도 키카드입니다. 마무리용으로 좋구요 혹은 도발뚫기용으로도 좋습니다

 

 

마무리용으로 적격인 영불 최대한 패를 다 돌리고 난뒤에 쓰거나 킬각이 확실할때 쓰시는게 좋습니다

 

 

카드드로우용으로 쓰이죠

 

 

맨처음에 피의 임프를 뽑으면 적이 상당히 압박을 많이 받습니다

 

 

3코중에 가장 껄끄러운 허수아비죠

 

 

자신의 명치를 때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1코에 이정도 스탯이면 좀 할만합니다

 

 

http://hs.inven.co.kr/dataninfo/deck/view.php?idx=9190 


위의 거인흑마덱으로 1등급까지 갔고 이 덱으로 1등급에서 전설로 마무리일격 시전했습니다.

어떤 분이 자꾸 제 거인흑마덱 저격하셔서 너프 후 쳐다도 안봤던 덱 다시 꺼냈는데 

깔끔하게 6연승으로 전설 찍었네요. 아직 먹히는 덱입니다. 

운영법이라면 일단 빠르게 핸드를 다 비워서 영불 페널티를 없게 하는게 좋습니다. 

필드는 자연스럽게 잡게 될 것이고 유닛 중 4렙진은 필드에 유닛이 있어야 효력을 발휘하므로 

필드에 유닛이 있으면 1순위로 튀어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가끔 비슷한 테마덱에 압도 두장이 들어가는 덱이 있는데 말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모두 건승하세요

- 1차 수정 

은빛십자군 부대장 -> 파멸의 수호병 

페널티는 감수할만한 덱이기도 하고 여러가지 상황에서 훨씬 나은 결과를 보여주기에 수정합니다.

 

---------------------------------------------------------------------------------------

 

첫패를 무조건 1코 2코 하수인 혹은 리로이를 뽑는게 가장 좋습니다. 운영할때는 최대한 필드를 잡고 명치를

 

점사하다보면 적은 신성화나 신폭같은 광역기를 노릴텐데요. 이때 만약에 저의 하수인이 다털린다고해도 계속

 

적으로 흑마법사의 고유스킬로 계속 카드를 뽑으면서 압박을 하셔야합니다.

 

최대한 7턴까지 리로이로 승부를 보셔야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가카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취업 및 직장생활 전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