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재테크

재테크 - 68. 부동산 초보매수자를 위한 몇가지 조언

가카리 2018. 8. 19. 22:32
반응형


부동산 초보매수자를 위한 몇가지 조언

쪽지보내시는 분들이 많아서 몇가지 조언 드립니다.

1.남의 의견은 참고만 하세요.

 부동산이 추천하는 물건, 블라 등 남이 추천하는 물건은 참고만 하세요. 상식적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 좋은 물건들을 왜 남에게 추천할까요? 그렇게 좋으면 빚내서라도 다주택자가 되더라도 내가 잡아놓지. 부동산 업자는 빨리빨리 

팔아먹어야해서 그렇고, 남은 내 돈이 아니라 그렇습니다. 특정지역을 지칭해서 물어보실 때는 그 동네 10년 이상 거주자 의견을 들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2. 꼭지같은데요.

  네.꼭지같죠. 3년전에도 꼭지같았고,2년전에도 6개월전에도 꼭지같았죠. 그럴때는 가장 좋은 방법이 그 매물2000~2008년 정도 시세와 2015~2017시세를 비교해보시고, 같은기간 다른 동네(강남4구 포함) 상승률과 비교해보세요.

  어렵지않습니다. 그러면 내가 이동네에 '투자'해야될지 '거주'해야될지 답이 나옵니다. 부동산 구매에 남 눈치 보지마세요. 어차피 오르는거 잡고 싶은 것일테니. 그런거 관심 없이 사시는 분들은 이미 둥지 틀고 관심 없이 잘 살고 계시더
라고요..

3.정부정책이나 뉴스나오는것에 기대지마세요

다주택자 ㅡ임대사업자 내세요

갭투자근절 ㅡ 오르는데 구매하고,지금 내가 전세살면되죠.

방법은 많습니다. 다 못잡아요. 수요공급이나 시장이론만으론 설명이 안돼요.

  기본적으로 모든 사람이 '비쌀 때 팔고 쌀 때 사고 싶은' 비이성적인 시장이고, 특히 남의집값이 오르는데 왜 내 배가아픈지 모르겠는 비이성적인 시장입니다. 그 욕망을 컨트롤 할 줄아는 초특급 해커같은 부동산업자들이 가격 쥐락펴
락 하는 시장이에요. 업계나 시장을 모르는 상태로 규제하고 완화하고 한다고 잡히지 않아요.

  아니면 위에 쓴대로 그냥 난 나살집 하나 허허~하며 서울바깥쪽에 집 구매하면 되요. 근데 그렇게 못하죠.왜냐면 떨어지는건 싫으니까.

  과거 시세자료들을 한번 훑어보시면 뉴스나 정부 발표 보는 것보다는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내가 되게 합리적인 소비자라는 생각은 버리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합리적이었으면 벌써 집을 샀겠죠. 부동산은 존버능력보다 판단과 실행이 빨라야합니다.

  문재인 옹호론자들이 보면 불편할수도있겠지만, 전 앞으로 올 좋은세상은 나중에 내가 돈 많이벌면 기부많이하고 당장은 현재를 사는 개인들이 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 블라인드 부동산 게시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