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및 직장/취업 및 직장 이야기

채용 분석용 - 라인플러스 LINE Messenger서버 개발 경력 모집

가카리 2016. 7. 17. 23:50
반응형

 

이 글은 채용 정보를 보고 제가 모르는 부분 정리용입니다.

 

[LINE Messenger] 서버 개발

2016.07.01

[ 포지션에서 하는 ]

- Software Engineer, Core Platform : Messaging, Social Graph and Channel Platform 

- Software Engineer, Data : Big Data, Storage and Analysis

- Software Engineer, Service : E-commerce(Store), LINE Family Service 

 

[이런 분을 찾습니다!]

- Java / C,C++ / Erlang  개발 언어에 능숙하신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분석 처리 시스템의 운영/구축 경험이 있으신  

- Data structure, Algorithm, Distributed Service  이해하여 적용 가능하신  

- LINE  글로벌 도전에 동참하고 성공 경험을 만들어 가기를 원하시는  

해외 출장/근무에 결격 사유가 없으신  

 

[이런 부분도 잘하시는 분이면 더욱 좋습니다!]

 - Java / C,C++ / Erlang 중급 이상이신

대용량 분산 환경에서의 스토리지 설계  운영 경험이 있으신  (Hadoop, HBase, Redis, MongoDB, Mysql 

글로벌 서비스 운영  개발 경험이 있으신

모바일 환경을 고려한 Network Protocol 설계 경험이 있으신  

대용량 트래픽을 처리   있는 Server Architecture Design 경험이 있으신  

Open Source committer 활동하시는 우대

외국어 능통자(영어일어중국어), 특히 일본어가 가능하고 일본에 장기 근무가 가능하신  우대

   

[고용형태]    

정규직 채용 

 

[근무지

 - 분당 서현역 

 

 

1. Erlang 언어

동시성 및 분산 시스탬을 개발하는데 주로 사용되는 다목적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관련 문서 : Erlang프로그래밍 소개)

자바나 c는 절차 지향적인 언어인 것에 반해 Erlang은 함수형 언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출처 : http://www.joinc.co.kr/w/Site/Erlang)

 

2. Hadoop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 High-Availability Distributed Object-Oriented Platform)은 대량의 자료를 처리할 수 있는 큰 컴퓨터 클러스터에서 동작하는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프리웨어 자바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입니다.

 

3. HBase

아파치 HBase(Apache HBase)는 하둡 플랫폼을 위한 공개 비관계형 분산 데이터 베이스이다. 구글의 빅테이블(BigTable)을 본보기로 삼았으며 자바로 쓰여졌다. 아파치 소프트웨어 재단의 아파치 하둡 프로젝트 일부로서 개발되었으며 하둡의 분산 파일 시스템인 HDFS위에서 동작을 한다. 대량의 흩어져 있는 데이터 저장을 위한 무정지 방법을 제공하는 구글의 빅테이블과 비슷한 기능을 한다.(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EC%95%84%ED%8C%8C%EC%B9%98_HBase)

4. Redis

Redis는 "REmote DIctionary System"의 약자로 메모리 기반의 Key/Value Store 이다.

Cassandra나 HBase와 같이 NoSQL DBMS로 분류되기도 하고, memcached와 같은 In memory 솔루션으로 분리되기도 한다.

성능은 memcached에 버금가면서 다양한 데이타 구조체를 지원함으로써 Message Queue, Shared memory, Remote Dictionary 용도로도 사용될 수 있으며, 이런 이유로 인스탄트그램, 네이버 재팬의 LINE 메신져 서비스, StackOverflow,Blizzard,digg 등 여러 소셜 서비스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출처 : http://bcho.tistory.com/654, 참조 : http://mydb.tistory.com/210)

5. NoSQL

NoSQL 데이터베이스는 전통적인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보다 덜 제한적인 일관성 모델을 이용하는 데이터의 저장 및 검색을 위한 매커니즘을 제공한다. 이러한 접근에 대한 동기에는 디자인의 단순화, 수평적 확장성, 세세한 통제를 포함한다. NoSQL 데이터베이스는 단순 검색 및 추가 작업을 위한 매우 최적화된 키 값 저장 공간으로, 레이턴시와 스루풋과 관련하여 상당한 성능 이익을 내는 것이 목적이다. NoSQL 데이터베이스는 빅데이터와 실시간 웹 애플리케이션의 상업적 이용에 널리 쓰인다. 또, NoSQL 시스템은 SQL 계열 쿼리 언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강조한다는 면에서 "Not only SQL"로 불리기도 한다.(출처 : 위키백과)

6. MongoDB

몽고DB(MongoDB←HUMONGOUS)는 크로스 플랫폼 도큐먼트 지향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다. NoSQL 데이터베이스로 분류되는 몽고DB는 JSON과 같은 동적 스키마형 문서들(몽고DB는 이러한 포맷을 BSON이라 부름)을 선호함에 따라 전통적인 테이블 기반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구조의 사용을 삼간다. 이로써 특정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더 쉽고 더 빠르게 데이터 통합을 가능케 한다. 아페로 GPL과 아파치 라이선스를 결합하여 공개된 몽고DB는 자유-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이다. (출처 : 위키백과)

 

대표적인 특징 (출처 : MongoDB를 쓰면서 알게 된 것들)

- Document-Oriented Storage : 모든 데이터가 JSON 형태로 저장되며 schema가 없습니다.
- Full Index Support : RDBMS에 뒤지지 않는 다양한 인덱싱을 제공합니다.
- Replication & High Availability : 데이터 복제를 통해 가용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Auto-Sharding : Primary key를 기반으로 여러 서버에 데이터를 나누는 scale-out이 가능합니다.
- Querying : key 기반의 get, put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쿼리들을 제공합니다.
- Fast In-Place Updates : 고성능의 atomic operation을 지원합니다.
- Map/Reduce : 맵리듀스를 지원합니다.

- GridFS : 별도 스토리지 엔진을 통해 파일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7. OpenSource Committer

들어보니 오픈소스의 세계에도 계급(?)이 있다. 크게 컨트리뷰터, 커미터, 기타로 나눠진다. 컨트리뷰터(Contributor)는 어떤 오픈소스 SW 프로젝트에 코드를 제공할수는 있지만, 그걸 결정할 권한은 없는 없다. 넣을지 말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커미터(Committer)들의 몫이다. 커미터가 넣어도 좋다고 한 코드를 만든 사람이 컨트리뷰터가 되는 것이다.

컨트리뷰터를 몇년 하면 그냥 커미터가 된다고 생각하면 착각이다. 커미터가 된다는 것, 정말이지 어려운 일이다. 실력과 품성을 겸비해야 한다. 실력과 품성을 갖춰도 커미터가 못되는 이들도 수두룩하다. (출처 :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4012014343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