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재테크

재테크 - 5. 펀드매니저가 말하는 펀드로 수익올리기

가카리 2017. 10. 20. 23:03
반응형



안녕 횽들, 나는 펀드매니저야.
펀드 얘기가 나와서 좋은 상품 하나 추천할까해..
물론 우리회사 상품은 아니야 ㅎㅎ

우리같은 서민들은 헤지펀드니 대체투자니 이런건 투자할 기회가 많지 않으니까 주식형 또는 채권형으로 얘기할게. 물론 100% 내 주관이니 알아서 걸러들으면 되고!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1. 국내 주식형은 가치투자 운용사 펀드에 넣자.
2. 국내 채권형 할 바에 적금들자.
3. 해외 펀드도 반드시 하되, 미국 또는 유럽 둘 중 하나만 하자. 되도록 미국.

1. 가치투자 펀드에 돈 넣자!
우리 회사는 주로 역발상, 성장주로 투자하는 회사야. 성과도 좋고 전략도 좋지만 일반 투자자가 가입하기 힘드니 언급하지 않을게. 난 좀 변태같은 취향이 있어서 시중에 있는 모든 펀드를 분석하곤 했어.
- 대부분 펀드가 변동성이 높고 기대수익률은 적금 수준
- 올해 대박난 펀드는 내년에 폭망함
- 꾸준히 5~10% 하는 펀드는 가치투자 펀드 뿐
- 신영, 한투밸류, 유경PSG, 이스트프링 좋음
- 동남아펀드니, 바이오펀드니, 4차산업혁명 펀드니, 이런 거 하지마 제발.. 다음 해에 폭망해ㅜㅜ 매번 뭐가 오를지 모르니까 펀드 투자하는건데 올해 무슨 펀드가 좋을지 매번 고를 수 있겠어??

2. 채권형 할 바에 적금 넣어라.
변동성은 변동성대로, 수수료는 수수료대로 나가는데 굳이 왜? 기대수익률도 작잖아.. 그래도 채권형이 너무 하고 싶다 싶으면 글로벌 하이일드 채권에 투자하는 펀드가 좋아. 변동성은 비교적 낮고, 금리 상승에 영향이 덜하고.

3. 해외 펀드가 수익률 훨씬 좋다.
미국경제가 탄탄할까, 한국경제가 탄탄할까? 당근 미국이지. 펀드 수익률도 훨씬 좋은 건 두 말할 필요 없고! 위에 말한 것처럼 중국 베트남 같은 한 번 확 뜨는 펀드는 변동성이 너무 커서 좋지 않아. 미국이나 유럽을 추천해.

그리고 펀드도 장기투자해야돼. 과거 몇 년동안 잘해왔고, 앞으로도 잘 할 거 같은 펀드에 장기투자하면, 블라에서 주식 잘한다는 횽들보다 나중에 돈 더 많이 벌 수 있다고 장담할 수 있어 ㅎㅎ 좋은 펀드 한 번 투자했으면, 잠깐 수익률 안 좋더라도, 또는 수익률 좋더라도 환매하지 말고 계속 납입해. 그게 부자되는 길이야! 은행 횽 누나들 실적 올려주고 싶으면 펀드도 샀다 팔았다 하구 ㅎㅎ

출처 : 블라인드 재테크 게시판 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