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 10

재테크 - 42. 주식 시간대별 거래 체결 방법

일단 동시호가부터 설명하자면, 살 사람과 팔 사람이 가격을 가지고 줄다리기만 하면서 시세만 움직이고 실제 거래는 되지 않다가 특정 시간이 되면 그 가격에 동시에 거래가 체결 되는거임. 동시 체결되는 순간에 더 높은 가격을, 더 빨리, 더 많은 수량을 부른 사람이 먼저 살 수 있고, 더 낮은 가격을, 더 빨리, 더 많은 수량을 부른 사람이 먼저 팔 수 있음. 단일가 거래는 전날 또는 금일 종가로 고정된 가격에만 사고 팔 수 있는 것. 더 높은 가격을 못 부르니깐 요건 선착순 거래임. -------------- 장전 시간외 ----------------- 7시반~8시반 : 장전시간외 단일가 거래 (전날 종가로만 사고팔 수 있음. 대신 사는 사람이 없으면 팔 수 없고, 파는 사람이 없으면 살 수 없음. 무조건..

재테크 - 41. 삼성디스플레이 주식의 현실

LG디스플레이의 현실 이라는 글을 올렸는데 삼성디스플레이도 한번 읊어보라는 횽 있어서.. 몇자 끄적여 봄 ㅋ 틀린거 있으면 알려줘요 횽들 1. LCD 관련 BOE 라인 돌아가면서 패널 가격 급락 멈출줄알았던 하락세는 1분기에 쇼크급으로 더 하락 그래도 55인치 이상 라인만 거의 남겨둬서 그럭저럭 이익은 나는 중 여기도 lg디스플레이와 사정은 마찬가지로 판관비 감가상각비 빼면 남는거 거의 없음 분기당 1~2000억? 조금은 무시(?)하던 BOE 등 기타 중국 업체들이 예상보다 수율이 잘 올라와서 쇼크는 더욱 빠르게 진행되는듯 장기적으로는 65인치 이상 초대형(?) 라인만 남겨두고 모두 oled 라인으로 전환할 예정 2. 중소형 oled 주변의 온갖 조롱(?)과 비아냥에도 줄곧 올레드를 밀어부치더니 드디어 ..

재테크 - 40. 가치투자 주식 찾기

가치투자 주식 찾기 방법 재무란 그 주식이 기초 체력이 있는가 보는 표 1. PER(주가 수익률 1~10이 적당), PBR(0.7~1적당) 1이하는 저평가라고봄 너무 낮아도 문제 소외 주식이기 떄문 0.4이하는 잡지말자 2. 대주주 비중이 큰 주식은 잡지 말것, 세력개입해도 답이 없음 그렇기 떄문에 대주주의 마인드 대주주의 나이 중요하긴함 ㅋㅋ 3. 정상적인 부채비율은 150%이하가 좋다(예외 건설주는 높음 건설주같은경우에는 누적수주량을 봐야함) 4. 유보율(회사내부 남겨놓은 유유자금), 높을 수록 기회비용이 많은 회사임, 인수 투자 배당이 가능하기 때문임 5. ROA(-아니면 된다 높으면 좋음) ROA ROE는 4~5정도되면 좋다고봄 6. 재무재표에서 당기 순수익이 많을 수록좋고 꾸준할수록 좋다 매출액..

재테크 - 39. 2018년 부동산 전망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오늘 날씨만큼이나 장기 “관망기”로 접어든 부동산 시장에서 혼란스러우실 여러분들께 드리는 마지막 글이 되겠네요^_^ 정부의 연속적 규제책에 따라 전문가들 사이에서 뜨거운 갑론을박이 있었지만, 시장을 냉정하게 바라보면 2가지 시그니처가 시장을 지배 할 것 입니다. (국지적 상승장 제외) - 투자 및 실수요 심리 자체가 얼어 붙었다. - 이에 따라 완벽한 “매수자 중심”시장이 되었다. 결론적으로 국지적 호재를 갖고 있는 지역을 제외하고 평균적 서울 아파트 시장은 당분간 추가 상승할만한 여력이 보이지 않는 “장기 보합”입니다. 투자자, 실수요자 구분할 것 없이 “추가 상승 여력”은 굉장히 중요한 매수 포인트인데요. 위의 두 가지 시그니처를 아래의 현상에 한번 대입 하시면서 ..

재테크 - 38. 테마주 급등주 단기매매 방법

최근에 시장상황을 보면.. 바이오테마,대북테마,우선주까지(항상 시장이 이렇게 상한가가 많이나오지는 않아요)상한가 종목들이 많이 발생을하고있어요... 제가 한참 차트 단기매매를하던 투자대회 나가고할때는 상한가 15% 이내였어서.... 최근 상한가가 30%로 확대되면서 그 연속성이 떨어지고 (하루만에 충분한 이익폭이 나오기때문에요) 상한가 매매가 거의 사장되다 싶이한 시장이 전개가돼구있어요... 그런데 최근 한 2-3년래에 연속성이있는 일정한상한가 매매법이 있어서 알려드릴려고해요... 하지만 지금 설명드리는 방법은 상승폭이 크게 움직인거기때문에 리스크역시도 크게 작용한다는점을 기억해주시고요... 거의 차트만 보고 매매를 하기떄문에 정확성도 좀 떨어진다는점을 미리 공지해드려요... 보통의 100만원으로 10억..

안드로이드 - 4. 수강신청앱 회원 가입 기능 구현

예제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 예제 소스 : https://github.com/GaKaRi/gakari_android/tree/master/Registration_v4 실행화면 메인 화면입니다. 여기서 Member Registration을 누릅니다. 아이디값에 abcd를 입력후 CHECK ID를 누릅니다. 해당 아이디를 사용할수있다고 나오네요 모든 항목을 입력해주고 REGISTER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첫화면으로 돌아가게됩니다. 데이터베이스를 확인해보면 방금 입력한 abcd 계정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abcd란 아이디로 다시 회원가입을 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이 이미 사용중인 아이디라고 출력됩니다. 저번 3번째 강의인 회원 데이터베이스 ..

재테크 - 37. 남북경협주 정리

주식 관련 카페에서 퍼왔습니당ㅋㅋ 올해 말까지 대북테마가 이어지지 않을까 싶은데... ————————————————————— *4.27 판문점 공동선언문 핵심 내용 1. 정전협정 체결 65년 되는 올해 종전 선언 2. 개성에 남북 공동 연락사무소 개설 3. 8월 15일 광복절에 이산가족 상봉 4. 동해안 경의선 철도와 도로 연결 5. 육해공 모든 공간에서 일체의 적대행위 전면 중지 6. NLL 평화수역 설정 7. 단계적 군축 8. 남과 북은 완전한 비핵화 공동 목표 확인 9. 문재인 가을 방문 *이어가는 남북경협 지난 10.4 공동선언(2007년) 합의 사업을 계승해 나가는 것으로 남북경협은 시작을 할 텐데요. 크게 4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 개성공단 2단계 개발 2. 서해평화협력 특별지대 조성 3..

안드로이드 - 3. 수강신청앱 회원 데이터베이스 구축

예제 출처 : https://www.inflearn.com/course 예제 소스 : https://github.com/GaKaRi/gakari_android/tree/master/Registration_v3 CREATE DATABASE `registration` CHARACTER SET utf8 COLLATE utf8_general_ci; CREATE TABLE USER( userID VARCHAR(50) NOT NULL, userPassword VARCHAR(50) NOT NULL, userGender VARCHAR(50) NOT NULL, userMajor VARCHAR(50) NOT NULL, userEmail VARCHAR(50) NOT NULL, CONSTRAINT PRIMARY KEY(use..

재테크 - 36. 주식투자 유용 사이트 version3

(1)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한국의 상장사의 공시를 정확하게 알수 있습니다. 분기보고서, 유상증자, 사업구조 등 주식하는 사람이라면 이 사이트는 항시 켜놓아야 합니다. 주식할 때 DART를 안들어가보고 그 주식을 산다는건 무기없이 전쟁에 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2)스톡헌터 http://naver.me/GzuF6rUN 기업의 가치분석 및 부동산 경매 레포트를 매일 업데이트 해주는데 무료입니다 경매와 주식 재테크의 종합 마침표지요. 남북경협주 IR자료 보고 SG랑 동아지질 상한가 먹었습니다. 이번주에만 대략 4천만원정도 먹은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기관, 외국인의 수급을 읽고 선점하여 알려줍니다. (3) 마켓데이터 http://marketdata.krx.co.kr/m..

재테크 - 35. 부동산 경매 투자 필수 사이트

부동산 경매 투자 필수사이트 퍼왔습니다 내 집 마련!! (1) 국토부 실거래가 조회사이트 http://rt.molit.go.kr 국민은행과 마찬가지로 국토부 실거래가 사이트는 보수적으로 현재 매매 사례가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을 가지않아도 보수적인 접근에서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실거래가 사이트로는 밸류맵이 있습니다. (2) 스톡부동산 http://naver.me/xYgXXwie 회원가입만 하면 부동산, 주식 정보가 무료인 카페입니다. 아파트/오피스텔/상가 경매 레포트를 올려줍니다. 이 외에 기업정보와 가치분석글이 매일 올라옵니다. 저도 부동산은 경매를 주로 하는데 경매분석 퀄리티가 매우 좋은 편입니다 (3) 대법원 경매사이트 www.courtauction.go.kr 대법원 경매사이트입니다. 꼭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