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출근하면 몇몇 동료들의 안색이 좋지 못합니다.



  수억에서 적게는 수천만원씩 주식을 하는 동료들인데, 요즘 주식시장을 보면 개미들의 무덤인듯 합니다. 그래서 저는 기관과 외인에 휘둘리는 주식을 하지 않습니다.



  재테크 관련 글을 쓰고 쪽지와 메일로 문의를 많이 받았는데, 2~3억정도 수준에서 투자를 고민 하는 분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이정도 금액이 서울 중간층 가구에서 투자 가능한 금액인듯 보입니다.



  부동산 투자를 할때 몇가지 원칙이 있고, 이 원칙에 맞춰서 최근 임장을 다녀온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그 지역에 1%의 지분도 없습니다.)



* 서울 부동산 투자의 원칙


1. 2호선 9호선 라인 역세권 + 신분당선


  - 굳이 설명할 필요 없이 서울 메인 업무 지역을 통과하는 지하철 황금노선 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 노선을 타고 출퇴근을 하고, 강남/삼성/잠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노선입니다.



2. 학군
  - 대치학군 / 목동학군은 말할것도 없고, 분당 평촌도 학군때문에 초중고 자녀를둔 어머니들이 선택하는 지역입니다.



3. 대형단지 / 소형평수


 - 투자는 1원칙은 환급성입니다. 과거 50~60평 대형평수 아파트가 주목받던 시절이 있었지만.. 환급성을 고려한다면 84m 이하의 중소형평수 + 1000세대 이상의  대형단지가 유리합니다.


4. 한강라인


 - 서울에서 한강뷰를 오롯이 볼수 있는 아파트는 3% 미만이고, 아리팍 같은 아파트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가격 입니다. 하지만 한강라인의 아파트는 2~3억의 갭으로 접근 가능한 매물이 있으며, 올림픽대로 / 강변북로를 통해 자차로 이동편한 이점이 있습니다.



5. 임장지역


  - 2호선 역세권 + 소형평수 + 대형단지 + 학군 + 한강라인 = 3억 투자가능 지역은 구의현대2/3단지 입니다.


  - 타입과 층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3억후반에 갭투 가능하며, 위 조건을 모두 만족 할 수 있는 지역 이었고, 해당 지역에 소고를 하겠습니다.



  - 현대2단지 (투자가치 : 85점 / 장점:구축이지만 좋은 컨디션+강변역 초역세권 , 단점 : 광남초X)



  강변역에서 도보로 5분거리 입니다. 구의 공원과 테크노 마트가 있고, 최근에 아파트 외장공사(?) 를 했기 때문에 20년차 아파트라고 보기 힘들 정도로 컨디션이 좋고, 주차 공간도 여유가 있었습니다.


     부분적 한강뷰가 있기 하지만 일부동 말고는 의미 없는 수준이고, 광남초 학군이 아닌점이 단점입니다.



     잠실대교를 통하면 자차 15분 정도로 롯데타워에 접근 가능합니다.


 -  현대3단지 (투자가치 : 87점 / 장점 : 광남학군 + 310동 full 한강뷰 , 단점 : 강변역 10분+주차부족)



  2단지와 비교를 하면 가장큰 장점은 광남학군 입니다. 길건너 초중고가 있고, 학군이 좋습니다.


  310동같은 경우 6~7층 이상이면 full 한강뷰가 나옵니다.


  단점은 주차공간 부족으로 2중 주차는 기본이고, 실거주 아파트 컨디션도 좋지 못합니다.


  이건 2단지와 비교했을때 단점이고, 기본적으로 투자의 가차 높으며, 향후 강변역 개발에 따른 호재도 기대해볼수 있는 지역입니다.


출처 : 블라인드 재테크 게시판


블로그 이미지

가카리

프로그래밍, 취업 및 직장생활, 주식 부동산 재테크 전문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