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재테크

186. 주식의 기초실전편 Part 6 - 화이자 백신 이후 장

가카리 2020. 12. 2. 20:00
반응형

주식의 기초실전편 Part 6 - 화이자 백신 이후 장

# 마에스트라 # 주식의기초

안녕하세요. Part 1~ 5까지 유용한 정보가 조금이라도 있으셨나 모르겠네요.

  아는정보를 두서없이 일기형식으로 끄적이다보니 많이 부족할거 같은데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심 답드릴게요.  단 글의 주제에 맞는 질문 부탁드려요!.

  앞으로 중급으로 가면서 국제정세. 차트.기법. 계좌관리 등 어려운 것들을 말씀드릴건데 그걸 정확히 이해하려면 기초는 튼튼해야합니다.

꼭 part 1부터 몇번씩 봐주세요!

오늘은 그냥 간단히 앞으로의 장에 대해 얘기하고자합니다.

어제 화이자 기사가 떴죠?  다우는 장중 5% 까지 급등했어요.  근데 나스닥은? 하락했습니다.

어제 제가 part 5에 화이자 이후 장에 대해 잠시 언급했었는데 역시나 더군요.

앞으로의 장은 '언텍트' vs '컨텍트' 로 명확하게 갈릴거 같습니다.

  카카오. 네이버 등 언텍트 종목들은 이제 조금씩 조정으로 들어갈거고 금융 항만 여행 쇼핑 등 컨텍트 종목들은 상승추세가 당분간 지속될듯해요.

  근데 중요한건 미국. 유럽. 한국의 확진자수에 따라 번갈아가면 왔다갔다 한단건데. 중요한건 화이자가 이만큼의 성과를 냈다면 코로나가 내년에는 초기안정기에 접어들거고 못해도 후년엔 안정기로 접어들듯 합니다.

그렇다면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짜는게 좋을까요?

답을 드리진 않겠습니다. 스스로 공부해서 투자해야하니까요!  (저는 미국 금융주에 중장기로 넣어뒀는데 어제 급등해서 지금 기분이 좋아요 ㅎ )

  ★중요한건 언텍트에서 컨텍트로의 전환이 어제 일어났다는것!   그리고 언텍트와 컨텍트의 반복에서 현재 트럼프보다 바이든이 코로나 대처에 신중하다는것은 투자자들에게 큰 소스를 주는거 같아요.

주식은 항상!!  외국인 기관보다는 절대 빨리 움직일수 없지만 다른 개미들보다 빨리 움직여야 돈을 번다는것!

  언택트는 이미 너무 많이 오른 상황이고 컨텍트 중에 재무건정성이 안정되어있고 상폐는 되지 않는 종목(자본잠식과 단기부채비중 꼭 보세요), 고점대비 많이 빠진 종목 위주로 베팅도 나쁘지 않습니다.

* 자본잠식은 네이버 검색해보면 나올거고 단기부채비중은 총부채비중의 60% 이하인 게 괜찮습니다. 그 이상은 위험해요.

오늘은 정말 소소한 얘기였는데 다음에 재밌는 주제로 다시 오겠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출처 : 블라인드 주식게시판 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