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재테크

188. 주식의 기초실전편 Part 8 - 저항과 지지

가카리 2020. 12. 4. 22:53
반응형

주식의 기초실전편 Part 8 - 저항과 지지

# 마에스트라 # 제글은 마에스트라라고 치면 다 볼수 있습니다.

Part 7 이후로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다들 잘지내셨나요?

요즘 장이 참좋죠???

백신이 나온이후로 확진자수는 주가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 분위기고 언텍트에서 컨텍트주로 분위기가 흘러가고 있습니다.

장 좋을때 많이버시구요!

  오늘은 중급 기법편으로 넘어가기 전에 차트에서 중요한 몇가지 중 하나의 지지와 저항의 개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이평선을 볼때 가장 중요한게 무엇일까요?  골든크로스? 데드크로스?  이평선 차크에서 가장 중요한건 '이격' 입니다.

고점에서 얼마나 많이 떨어졌는지. 슈팅시 얼마나 많이 치고갔는지 오르고 내린거보다 오른 폭. 내린 폭. 즉 폭=이격이 가장 중요합니다.

주가의 성질 중 가장기본적인 성질은 '회귀성' 입니다.

  내린만큼 오르고 오른만큼 내려서 중앙으로 지속 유지하려합니다.  그리고 이 중앙선을 많은 기법에서 20일선이라 하며 20일선은 주가의 향배에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그리고 이 회귀성과 투자심리를 가지고 만든게 '기법' 이라는 거예요.  회귀성과 투자심리를 가지고 만들었으니 기초가 되는건 이평선과 거래량 수급입니다.

그럼 기법을 배울때 기본이 되는 이평선의 저항과 지지의 개념부터 봐볼게요

  저항과 지지는 간단합니다. 올라가려하는데 위에서 내려찍어주는게 저항이고 막내려가는데 밑에서 떠받쳐주는게 지지입니다.

이 저항과 지지는 이평선. 전고전저점. 라운드 피겨 이 3가지로 요약됩니다.

1. 이평선

이평선은 지난강의때 이동평균선편에서 말씀드린거처럼 단기 중기 장기선이 저항 지지선이 됩니다.

2. 전고.전저점

전고점을 뚫을시 거래량을 주며 강하게 가는 게 일반적이고 전저점을 뚫으면 새로운 전저점을 찾아 계단식 하락하는게 일반적 이론입니다.

간단합니다. 전고점 뚫으면 사람들이 와아아아하고 너도나도 사고 전저점 뚫으면 손절하며 미친듯이 팝니다.  이건 기본이니 알고계셔야합니다

3. 라운드피겨

  라운드피겨는 500원 1000원 10000원 등 보통 이 3개 단위를 얘기하는데 5만원대던 삼성전자의 라운드피겨는 6만원이었고 1200원 주가의 라운드 피겨는 1500원 2000원이 되는겁니다.

 이 라운드 피겨를 뚫는다면 사람들은 또 우와아아아아 합니다. 그래사 보통 이 가격대를 못뚫고 하락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이 라운드 피겨 가격은 상승시엔 저항가격 하락시엔 지지가격이 되는겁니다.

보통 이 3가지로 저항과 지지를 설명할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해야할까요?

2.3달 주식 안보고 사는 사람이외엔 이 저항과 지지에 대해 생각하며 매매하면 됩니다.

장투도 써먹을곳이 많구요!

이저항과 지지만 제대로 이해해도 신세계가 열리니 꼭 part 1부터 차근차근 보시고 차트 많이 보시며 공부해보세요!^^ 모두 힘내봅시다!

출처 : 블라인드 주식게시판 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