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및 직장/취업 및 직장 이야기

87. 취준생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법

가카리 2019. 6. 27. 23:27
반응형
취준생을 위한 프로그래밍 공부법

  예전에 프로그래밍 학원 다니고 싶고 그걸로 이직하고 싶다는 글이었는데요. 시간이 없어서 학원을 다니기가 힘들고 IT 쪽 이직이 힘들다는 내용이었어요

원글이 삭제되어서 제가 적은 댓글을 다시 보고 싶다는 쪽지가 있어 글을 남겨요

만약 지금 처음 시작한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자료들이 도움될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Javascript 가 서버, 클라이언트, 앱까지 해볼 수 있고 요즘 매우 활성화되어 있는 추세여서 추천드리고요.

(nodejs, react hooks, graphql, react native 등등 서버 클라이언트 앱 두루 좋은 라이브러리, 프레임워크가 많아요)

아래같은 루트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 생활코딩 유튜브 채널 (https://www.opentutorials.org/course/1)

  재생 목록 및 코딩 수업에서 서버, 자료구조, Javascript, Python 등등 을 익힐 수 있습니다.

듣고 자신이 커스터마이징해서 한번 만들어보면 재미가 붙고 좀 더 동기 부여가 되실 거에요



-안드로이드, 자바, 파이썬등 무료강의 많음 (출처 : 인프런)-


-바닐라JS, React Native 등 괜찮은 강의 많음 (출처 : 노마드코더)-

  무료 강의 및 유료 강의가 있는데요.

  유명한 유튜브 강의 등을 무료 강의로 띄워놓고 있어서 기초 학습에 좋습니다.

  면접용으로 있는 강의 들도 기본 알고리즘 등을 다루기 때문에 들어두면 좋구요.

  유료 강의도 학원 등보다는 싸기 때문에 크게 부담 없이 들을 수 있어요. 노마드 코더도 요즘 보니 괜찮더라고요(유료 강의가 비싼 편인데 무료 강의도 괜찮아요)

3. Github(https://github.com/)


-필자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깃헙 (출처 : 깃헙)-

  위에서 강의 등을 듣고 익숙해지면 웹이나 앱을 간단하게나마 다룰 수 있을 거에요.

그러면 구글에서 Github XXXX Sample 이런 식으로 쳐보면 많은 샘플들이 나와요.

그것을 다운로드 받아서 자신이 만들고 싶은 것으로 확장시켜보세요.



-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사회과학, 언어학습, 비즈니스등 많이 있음 (출처 : Coursera)-

  개발자가 영어가 중요하다는게 요즘은 기술 스택을 익힐 수 있는 곳이 유튜브 뿐만 아니라 위 사이트 들에서 무료 강의 / 저렴한 유료 강의가 매우 많아요.

  정말 개발자로 확신이 들고 어느 분야를 배워야 할 것을 알 수 있다면 위 사이트 들에서 강좌를 선택해서 들어보세요.

  (한글 자막이 있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영어인데요. 영어도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5. Medium (https://medium.com/)


-startup. 신기술 다양한 정보가 많음 (출처 : Medium)-

  미디움 사이트에서 관심있는 내용 검색해서 읽어보는 것도 많이 도움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엔 영어가 되시면 기술 새로 습득하는데

  엄청난 이점이 됩니다. 공식 레퍼런스 볼때도 도움이 많이되구요.

(리액트, 뷰, mdn 등등 공식 문서에 정확하거 좋은 내용이 많아요. 다른 분이 댓글로 주신 것처럼 나중에는 공식 문서로 레퍼런스해서 개발하는 습관도 중요한 것 같아요)

  특히 유데미는 영어가 많아도 엄청 자세하게 설명해주기 때문에 듣기에 무리가 없어요.

  평점, 리뷰 순으로 정렬하면 유명한 강의들을 들을 수 있고 보통 조그마한 프로젝트를 하는 부분이 많아서 흥미있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세일을 자주해서 기다리면 11000 ~ 13000원에 좋은 강좌 구매할 수 있어요

  강의나 자료와 더불어 중요한 건 직접 만들어면서 흥미를 느끼는게 중요해요 책은 그 기술에 흥미가 생겨서 더 파고 싶을 때 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직접 만들면서 흥미가 생기고 거기에 대한 언어랑 CS지식 습득해야지 처음부터 거기에만 매달리면 흥미가 안 생기더라고요.

  또 중요한 건 배우고자하는 부분에 대한 관심과 직접해보는거에요. 책으로만 읽고 안 해보면 체득이 잘 안 되더라고요 백문이불여일타 하나라도 더 키보드로 직접 쳐보세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관심있는 분야 유튜브를 구독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저는 아래 채널을 구독 중인데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라 참고해서 봐주세요~

6. 프로그래밍 유튜버 구독하기

- 백기선님 유튜브(https://www.youtube.com/user/whiteship2000)




















아 그리고 알고리즘 문제 푸는 사이트는

leetcode랑 codewars 가 저한테는 맞았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출처: 블라인드 IT게시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