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5 4

재테크 - 93. 워런버핏을 만난 후기 돈과 행복에 대한 철학

워런버핏을 만난 후기 돈과 행복에 대한 철학 쓰다보니 길어졌는데, 귀찮으면 "잡설이 길었는데" 부터 읽으면 됨. 지난달 무모할 만큼 할일을 쳐내니 이번달은 널널하다. 더구나 전무는 영국, 부장은 독일, 차장은 일본, 과장은 울산에 가서 이번주는 놀이터다. 쉬면서 할일이 없다보니, 예전에 찍었던 사진들을 들춰보다가 MBA 다닐 때 워렌버핏과 같이 찍은 사진이 눈에 들어왔다. 단둘이 찍은건 아니고, 단체사진에 나는 얼굴만 빼꼼히 보이지만, 그래도 우리 시대에 가장 종경 받는 부자와 악수하고 얘기를 들을 수 있었던 좋은 추억이었다. 매년 인구 백만에 불과한 네브라스커주의 오마하가 전세계 주목을 받는 때가 있었는데, 바로 워렌버핏이 수장으로 있는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가 있는 4-5얼이다. 1학년때는 주주총회..

재테크 - 92. 주린이가 본 투자에 도움되는 사이트 공유

주린이가 본 투자에 도움되는 사이트 공유 (1) 왓바이셀 http://www.whatbuysell.com 롯데 퇴사자누님이 만드신 수급사이트 외국인,기관 수급 및 신용,대차,공매도 정보등 수급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음. (2)빅파이낸스 https://bigfinance.co.kr 재무재표, 실적정보, 표로 된 시각화자료를 쉽게 볼수있음. 개인 전업투자자분들이 주로 사용하는걸로 알고있음. 부분유료인데 무료만해도 충분히 쓸만함 (3) 인베스팅 https://kr.investing.com/ 해외 선물 및 지수 실시간 확인이 가능한 사이트 및 어플 휴대폰 어플로 지수 및 뉴스보기에 편함, 중요뉴스 및 해외소식을 쉽게 알수 있는 장점이 있음. 어플로 주로 보긴함 주린이라 무료인곳만 추려봤음. 인포스탁이나..

재테크 - 91. 무조건 사야되는 지역별 부동산

밑에 개념글 좀 올렸더니 열폭하는 애들..벌써부터 돈버는 글 올리라는 애들.. 왜케 조급하냐 수학배울때 모의고사푸니? 정석을 봐야지! 이 글은 정말 부동산 관심 있는 사람만 봐라 부동산 비관론자 전세를 사랑하는 애들은 날씨도 좋은데 소개팅이나 하러 나가거라..... 아뮤튼.. 종자돈(총알)이 장전되시거나 매수 계획이 있으신분 간단히 참고만 하세 요^^ 이거 꽁짜로 드리는거 감사해하시고요 (이 글..내가 수첩에 빽빽하게 적고 암기하는 글이다 심장 같은 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서울지역 *강남 3구(강남 서초 송파) 400세대 이상, 전용 59제곱~84제곱 신구축 아팟ㆍ *여의도 삼부/ 시범, 용산 300세대 이상 59제곱~112제곱 신구축 아팟ㆍ * 종로: 200세대 이상 59제곱..

재테크 - 90. 주식 상따로 투자하는법

오늘 휴일인데 시간이 좀 남아서 글을 두개나 쓰네요. ㅎ 저는 상에 물리길 좋아하는데요. 다음날 거의 갭이 뜨기때문에겠죠. 많은종목들중 상한가를 먹어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가 종종 상한가 먹는 방법을 한번 공유 해볼께요. 일단 종목선정 1. 시장의 주도주급 (거래대금 큰놈들) 2. 특급호재로 재료의 기대감이 살아있는놈 3. 상한가 친 이력(상도 쳐본놈이 친다) 4. 정배열 5. 증거금100%짜리 개잡주 제외(키움씁니다) 6. 우선주 제외 종목선정은 이정도면 어느정도 된거같고. 타점은 알아서 공부하시구. 그럼 당일 상한가까지 홀딩할수있는 방법입니다. 제가 쓰는 방법이고 주관적인 방법입니다. 일단 그날 보유주가 갑자기 슈팅중이거나 (15퍼이상) 시세가 터지기전 1차 VI 직전이나 낮을때 잘잡았을때 이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