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나의 이야기 8

120회 정보통신기술사 면접 불합격 후기

필자는 120회 정보통신기술사 면접에 응시하였으나 불합격을 했음. 선배기술사님들이 보기에 부족한 점이 많았으니 불합격을 줬다고 생각이 됨. 어떤 점이 부족했는지 복기를 해보고 앞으로 어떻게 보충해나갈지 계획을 세우기 위해 포스팅을 해봄. 1. 면접 후기 - 저번 면접(119회)에서는 시작적인 여유가 부족해서 빅데이터 특징 5가지, VLSM문제(2bit 서브네팅 했을 때 호스트수의 변화량), 통신시설 재난 등급 같은 간단한 문제도 제대로 답변을 못했음. - 이번에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기초적인 문제위주로 2000문제 가량 준비를 했음. 하지만 질문 내용들이 기초적인 질문보다는 경력위주의 질문들이 많았음. - 상대적으로 경력위주의 질문을 덜 준비한 탓에 선배기술사님들이 보기에 답변에 기술적인 측면에 대한 ..

(직장인 영포자들을 위한) 영어회화 리스타트 책 리뷰

출처 : yes24 영어회화 리스타트 최근 영화나 미드를 보다가 문득드는 생각 중에 하나가 영어를 10년이상 공부했고 토익 점수를 어느정도 올렸는데도 왜 이 미드에 나오는 내용을 자막을 끄고 보면 10프로도 이해가 안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초중고대학교까지 영어를 그렇게 배웠는데도 아직도 한마디도 못한다면 무언가 공부방법이 잘못된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고민하다가 찾은 책이다. 저자는 영어공부하는 법에 대한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출퇴근 영어 공부법, 발음 공부법, 영화/미드 공부법 등을 제시했다.(난 아마 출퇴근 공부법은 안될 거야....) 물론 알려진 공부방법도 있지만 저자는 구체적인 사이트와 노하우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 중 내가 끌리는 방법 중에 하나는 스크린 영어 공부방법인데 이 ..

드디어 맥북 프로 레티나 13인치를 지르다. 150210

개봉전 박스 의외로 상자가 작았습니다. 나의 맥프레가 보이는군요 감격입니다 ㅠㅠ 내용물과 함께 안녕하세요 맥북님이여 재질이 메탈이여서 그런지 오픈할때 약간 묵직하더군요. 요새 이런식의 키보드가 많아서 아직까진 잘 모르겠습니다. 화면이 똭 켜지네요. 영어로 뭐라뭐라해서 한국말로 바꿨습니다. 자판에서 불이 들어오는게 신기하네요 ㅎㅎ 이제 저의 블로그도 Object C와 아이폰프로그래밍에 대해서 포스팅을 시작할때가 됬습니다.

LG G pad 7.0 개봉기 및 주요기능 소개

기본 박스입니다. 역시 앞면에 QPair와 노크코드를 강조해놨네요. 뒷면에 이렇게 밀봉되어있구요. 오픈하면 허접한 비닐봉지가 저의 지패드를 감싸고 있네요. 설명서, USB케이블, 콘센트가 끝입니다. 한국어로 설정해줍니다. 자판은 전 나랏글로.. 노크 코드 설정입니다. 전 귀차니즘때문에 안써서요;; 가장 좋아하는 기능.. 이제 태블릿만 들고 다녀도 전화도 받을수 있고 좋네요.(+ 전 LG 블루투스 넥밴드도 씁니다.) 바탕화면입니다. G3와 비슷한 UI네요. 깔끔합니다. 기본어플 달력도 넣어줬네요.. 근데 전 안쓴다는.. 화면이 크고 좋네요. 이렇게 옆으로 돌리면 UI의 위치도 바뀝니다. 설정창은 아이패드와 비슷하게 분할이 되어있네요. 이 기능이 듀얼 윈도우 기능이네요. 바로가기 버튼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

영화 스윙보트(Swing vote)의 쩌는 베스트답변.

케빈코스트너 주연의 영화 스윙보트를 보고 (개봉후 평점 8.72!!) 간단한 줄거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국 뉴멕시코주의 작은 도시 텍시코에 사는 버드 존슨은 별다른 직업없이 낚시와 맥주를 즐기며 빈둥거리는 중년의 싱글대디다. 정신연령은 아빠보다 더 높을 것 같은 12살 딸 몰리는 이런 아빠를 대신하여 집을 돌본다. 이들의 운명이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 것은 바로 대통령 선거일. 선거시스템의 착오로 선거법에 따라 버드에게만 10일안에 재투표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진다. 버드에게 주어진 이 한표가 박빙의 승부를 펼치던 공화당소속 현대통령과 차기대권을 노리는 민주당 대선 후보중 누가 차기 대통령이 될지를 결정하게 된 것이다. 이제 전세계의 매스컴이 버드의 일거수일투족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양측 대선캠프는 버..

라즈베리파이 질렀습니다. (라즈베리파이 개봉기)

엘레파츠(http://www.eleparts.co.kr/EPX8WHKP)에서 라즈베리파이 스타터킷을 드디어 질렀습니다. 박스를 한번 개봉해볼까요? 뽁뽁이님이 두껍게 감겨있네요 하드케이스를 개봉하면? 보이는 마이크로 SD카드 8기가 짜리입니다. 그리고 이건 각자알아서 조립해야되는 라즈베리파이 케이스구요 이거 조립하는데 꽤나 애먹었습니다. 이건 늘솜 GPIO 연장 케이블입니다. 알아서 납땜해야된다능 ㅠㅠ 마이크로 SD 카드 어댑터입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라즈베리파이와 마이크로 SD 카드를 연결시킬수 있습니다. 잡다한 다이오드와 스위치, 저항 그리고 방열판 랜케이블입니다., HDMI 와 DVI 케이블이구요 이거 없으면 모니터에 연결하기가 좀 난감해요 그리고 귀여운 미니빵판입니다! 마지막으로 라즈베리파이입니다. ..

뽐뿌 역대 123대란의 결과 나도 지투를 지르다. (G2 지투 개봉기)

이번 2014년 1월 23일에 123대란이 있었죠? 다음 기사를 보시죠. 아이폰5S·노트3·G2 가격 폭락…‘123대란’ [위클리오늘=임병선 기자] 이동통신 3사 간 과도한 보조금 경쟁으로 고가 스마트폰인 아이폰5S와 갤럭시 노트3, G2 등의 가격이 폭락해 네티즌 사이에서 화제다. 23일 새벽 인터넷커뮤니티 게시판과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를 중심으로 아이폰5S, 갤럭시 노트3, G2 등에 과도한 보조금이 투입됐다. 아이폰5S 같은 경우는 KT 번호이동·67요금제 이상 조건으로 15만원, 갤럭시 노트3는 LG유플러스 번호이동 조건으로 20만원대, G2는 SK텔레콤 번호이동·69요금제 이상·유지기간 4개월·부가서비스 등의 조건으로 무료로 판매됐다.... 저도 뽐뿌 휴대폰 포럼 유저인데 계속 좌표좀비짓하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