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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은 Visual Studio 6.0 에 OpenGL 개발환경을 구축하여 사용하는게 가장 많을것 같다.
하지만 Visual Studio 6.0 의 버그들... 그리고 Resource 관리.. 등이 좋지 않아..
Visual Studio 2008 에서 OpenGL 을 개발하려고 한다.
우선 첨부파일 다운~~
1.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0\VC\include 위치에 gl 폴더를 생성
2. 압축푼곳의 Header 폴더의 파일들을 gl 폴더에 복사
3. C:\Program Files\Microsoft Visual Studio 9.0\VC\lib 위치에 Lib폴더(압축파일)의 파일을 복사
4. 마지막 Dll폴더(압축파일) 의 파일들을 C:\Windows\System32 위치에 복사한다.
이제 프로젝트 속성을 변경시켜줘야 한다...
우선 콘솔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
여기서 미리컴파일된 헤더 체크를 해제 시켜서 프로젝트를 만들어야한다.
만약 체크를 하셔서 만들었다면...
메뉴 -> 프로젝트 속성 / 구성속성 / C/C++ / 미리컴파일된 헤더 / 체크해제...
하시면된다. .그리고 include 할때.. 아까 /gl 폴더에 넣었으므로
꼭 확인해야한다.
샘플 예제
#include <gl/glut.h>
void DoDisplay()
{
glClear(GL_COLOR_BUFFER_BIT);
glBegin(GL_TRIANGLES);
glVertex2f(0.0, 0.5);
glVertex2f(-0.5, -0.5);
glVertex2f(0.5, -0.5);
glEnd();
glFlush();
}
void main()
{
glutCreateWindow("OpenGL");
glutDisplayFunc(DoDisplay);
glutMainLoop();
}
결과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