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내취향의 J-POP

일본 밴드 추천 25 - Love Psychedelico(러브 사이키델리코)

가카리 2015. 11. 22. 18:43
반응형

 


 

 

멤버

 

쿠미(1976년 4월 11일 생 치바현) - 리드 보컬 기타, 쿠미는 샌프란시스코에서 유년기를 보내서 영어를 원어민으로 할 수 있다. 2010년 3월 9일에 10살 연상남자와 결혼했다.

 

나오키 (1973년생 7월 21일 시즈오카현 출생) 기타 및 베이스기타 백킹보컬담당, 나오키는 The Bawdies(더 보디즈)의 프로듀서를 했다.

 

히스토리

 

1997년 1월에 쿠미와 나오키가 아오야마 가쿠인 대학교에서 밴드를 결성했다. 몇 번의 멤버 교체가 있었지만 쿠미와 나오키만 계속 남았다.

 

그들은 1999년에 메이저 레이블인 victor와 계약을 했다.

 

그들의 첫번째 정규 앨범 The Greatest Hits는 200백만장 이상 팔렸다. 그들의 두번째 정규 앨범 Love Phychedelico Orchestra 는 2001년 1월 9일에 발매되었고 69만장이 팔렸다.

 

Love Psychedelice는 2001년 3월에 미국을 방문하여 뮤직 페스티벌 SXSW에서 공연을 하였다. 그후 미국에서 클럽과 바에서 공연을 하였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밴드가는 특히 내쉬빌과 오스틴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쿠미의 고향)에서 많은 공연을 하였다.

 

2004년 2월에 Love Psychedelico 정규 3집 앨범 Love Psychedelico III를 발매하였고 베스트 앨범인 Early Times를 2005년 2월에 발매하였다. 이 앨범은 대만의 J-POP 시장에서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고 밴드는 2005년 6월에 대만에서 공연을 하였다. 그들은 타이페이에서 6월 22일에 공연을 하였고 많은 팬들이 모였다.

 

2007년에 그들의 새로운 앨범 Golden Grapefruit를 발매하고 Love Psychedelico는 우리들의 음악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출연을 하였다. 이 프로그램에서 오노 요코(비틀즈 존레논의 와이프)가 인터뷰 한걸로 유명하다.

 

5월 20일에 HackTone Records에서 새로운 앨범 This is Love Psychedelice를 미국 데뷔 앨범으로 발매했다. 이 앨범은 또한 2008년 6월 18일에 This is Love Psydelico로 일본에서 발매 되었다.

 

음악 스타일

 

60년~70년대 후반 영국 록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스타일이다.(비틀즈, 레드제플린의 영향을 받음), 장르는 포크락, 블루스락 음악이다. (쿠미는 제니스 조플린(미국의 블루스 가수), 쉐릴 크로(팝 아티스트), 밥딜런(시대를 대변하는 포크 가수)의 영향을 받았다고 한다.)

 

쿠미의 작사는 영어와 일어를 섞어쓰는데 이러한 현상은 대중적인 일본 음악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쿠미는 종종 그녀의 능숙한 영어 실력 때문이 작사에 영향을 주기때문이라고 말한다.

 

출처 : https://en.wikipedia.org/wiki/Love_Psychedelico

 

아래는 추천 음악입니다.


HEY JUDE LIVE LOVE PSYCHEDELICO


Free world LIVE LOVE PSYCHEDELICO


Carnation LIVE LOVE PSYCHEDELICO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