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재테크

189. 주식의 중급 실전편 Part 1 - 종목선택

가카리 2020. 12. 5. 20:00
반응형

주식의 중급 실전편 Part 1 - 종목선택

#마에스트라 #제 글들은 마에스트라 라고 치면 다나옵니다.

★주식은 수익의 크기보다 잃지 않는게 더 중요합니다.

기초실전편을 part 9 정도까지 썼는데 모두 공부 열심히 하시고 먼가 얻은게 있었나요?

한두번 보신분들은 얻는게 없었을듯하고 10번정도 보신분들은 먼가 그래도 가슴속에서 먼가가 꿈틀되는 게 있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이번 실전투자편은 그분들을 위한 섹션이예요!

주식은 기초가 없으면 절대 꾸준히 수익을 내지못해요.

특히 내 철학이 없다면 운좋게 많이 번만큼 한순간에 다 잃기 마련입니다. 꼭 기초실전편 부터 보시길 추천드릴게요!

각설하고!

오늘은 드디서 실전투자편 시작합니다.

초급에서 중급정도 되시는 분들은 아마 실전투자편을 기다리셨을거같은데 그분들도 다 아시더라도 꼭 기초편을 보시고 오길 추천드려요!

오늘은 첫 시간으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종목찾는 방법을 알려줄게요.

* 제가하는 방법이 정답은 아닙니다. 단지 어떻게 종목을 찾는지 모르는 분들에게 길라잡이가 되길 바래요(영웅문기준)

1. Hts켜기

2. [0162] 상한가 하한가 여기를 들어갑니다

3. 상한. 상승. 보합. 하락. 하한에 들어가서 종목 하나하나 다 클릭합니다

(몇백개 되고 초보는 3시간 이상 걸릴거예요)

* 상한과 상승에서는 주로 3.5, 수급돌파매매 등 초단기 기법이 사용되고 보합, 하락과 하한에서는 15일선. 20일선. 엔수기법. 엔벨 20일선기법 등이 사용됩니다

기법은 차츰 알려드릴게요. 

 책에 대략적으로 적혔지만 그걸 확률이 가장높은 기법으로 완성시키는건 '나' 스스로니까 공부 많이해야됩니다.

  기초가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절대 조금 알거같다고 몇백만원 넣는 실수는 하지마시길 당부드릴게요ㅠ 깡통차요ㅠ

4. 1차로 그래프와 수급으로 종목을 선정합니다

5. 2차로 직전 2주내 오너리스크, 사채관련뉴스 , 재무관련뉴스가 있는지 확인하고 있으면 제외시킵니다

6. 3차로 재무를 보는데 재무를 볼땐 최소 3개월은 가지고 있겠다! 할때 보면됩니다

* 상폐 가능성 있는건 절대하면 안됩니다

재무를 볼땐.

1) 단기부채가 총부채대비 60% 이상이거나

2) 자본잠식이거나

3) 적자지속인데 적자폭이 늘거나

4) 자산대비 총부채 비율이 70% 이상이거나

등등등 이럴땐 장기로 들고있음 위험해요

* 항상 상폐는 염두해야합니다

7. 이렇게 1.2.3차로 분석해서 최종 완료된 종목은

내림차순으로 각 종목 관종에 넣어두고 전략을 짭니다

8. 저녁 8시부터 새벽 1시까지 미선물과 현물. 유가와 국제정세 뉴스를보고 다음날 무슨 기법을 사용할지 정합니다.

예를들어 상승장이면 3.5.수급돌파. 15일.20일선이 모두해당되고 ( 이때 15일 20일선은 수익실현이야)

보합이나 하락장인데 (~ -2%) 수준이면 엔수.15.20일.엔벨 20일선의 매수타이밍으로 전략을 짜면됩니다.(어렵죠??)

* 참고로 제가 알려준 기법들은 원래 큰 틀은 있는 기법이지만 투자하며  제가 디테일을 많이 넣은거라 제꺼라고 보면됩니다. 

  여러분들도 그래프 보면서 계속 추가하고 추가해서 확률을 높이고 내가 투자하기 편한대로 수정하면 내 자신만의 기법으로 바뀔거예요. 원래 모든 기법의 큰 틀은 같습니다. 디테일이 다른거예요.

똑같은 기법을 100명에게 알려줘도 기초가 되어있고 나만의 철학이 있는 분들만 돈법니다.

꼭 기초편부터 보시면서 여기까지 올라오시길 바래요!

모두 성투입니다!

앞으로 글값으로 좋아요로 받으려해요~  좋아요 50개 넘어가면 다음 글들 쓸게요!

출처 : 블라인드 주식게시판 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