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터디카페/무인편의점 창업 썰

 

안녕하세요 스터디카페 창업을한 n잡러입니다

 

1탄은 자랑글이였으면

 

2탄은 사람들이 궁금한점을 적어볼게요

 

우선 창업비용

 

르하임 평당 230 가맹비 교육비 660만원

 

작심 237 가맹비교육비 1000만원

 

초심 여긴 그냥 2억넘음

 

제가한곳은 평당 180에 가맹비 300

 

르하임 작심 초심 스터디카페 차리는 건 돈이 많이들어요

 

 

다합치면 2억은 들어요

 

 

제가한곳견적은 블로그 글인데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rhwlals131&logNo=222394158469&navType=tl

 

 

(인테리어, 키오스크 외 에어컨, 소방, 철거,간판 등은 현장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180만원x50= 9천만원

 

에어컨 50= 1천만원

 

키오스크 (가장 옵션이 좋은 모델 기준) = 1300만원

 

키오스크 (저렴한 모델 기준) = 700만원

 

소방 0~200만원 (건물마다 기준이 다릅니다.)

 

철거 0만원

 

비품 100만원 (비품비는 저희가 받아서 구매하는게 아니라 예산을 잡아놓은것입니다.)

 

외부간판 200만원

 

가맹비 300만원

 

11900만원

 

여기서 더든거는 에어컨 우리상가는 더들었어요

 

상가마다 배관상태가 다달라 에어컨은

 

가격 많이 오르거나 적을수있음

 

비품비는 점주 맘인데 전 두고 싶은게많아 300은 쓴거 같아요

 

상가보증금 미포함 보증금 2~3천추가 되었어요 뭐보증금은 나중에 받는돈이긴하지만

 

 

여기말고 더싼곳이 그루스터디? 여기는 평당 160?까지도 내려가는데 인테리어가 좀 별로에유 가장큰이유는

 

다른 곳 스터디카페 구경 갔을 때마다 그루가 가장

 

장사 안되더라구요

 

스터디카페 매출

 

잘되는곳은 100평짜리가 시험기간에 2700찍는곳도봄

 

(점주한테 물어보고 키오스크 확인함)

 

안되는곳은 매출 300~500도 봄

 

고정비

 

월세 (상가 위치마다 다다름 )+ 관리비30~40

 

정수기 렌트 3만원 청소 알바 30~40

 

비품비 30

 

요정도 들어요

 

요정도로 스터디카페 이야기는 끝내고

 

무인편의점이야기를 해볼게요

 

 

 

제가 차린건 신구멍가게 인데

 

 

차리는 인테리어비용 3천 만원

 

초도물품 과자+아이스크림 1600만원

 

에어컨 300

 

 

키오스크 200

 

요정도

 

다른 별난아이스크림 응응스크르 등등

 

인테리어비용 더싸다고 들음

 

처음에 신구멍가게 인테리어가 이뻐서

 

 

 

요거는 다른 곳보다 인테리어가 비싸도 이프렌차이저 브랜드로 꼭창업한다고 밀고나갔는데

 

 

대표가 말한 예상 매출은 잘나오는 곳

 

하루에 100 평균은 50 못나오면 30

 

 

 

마진은 30프로이다 라고말함

 

 

그래서 상가 자리를 찾아봤는데

 

 

계속 상가자리 못찾으니 자리도 찾아줌

 

 

여기는 a급자리라 개좋으니 당장 계약해라 최소 50매출이다 너무 장담하길래 그날 바로 부동산계약했음

 

 

 

현채 2달째인데 하루에 15~20만원 매출나옴....

 

 

 

매출적다고 본사에서 도와주거나 그런거없음

 

꼭 신중하게 창업하시길 본사대표들 자기자랑

 

믿지마요 ㅅㅂ...

 

 

이상태면 매달 10 에서 20만원 적자중

 

 

 

무인편의점

 

단점

 

 

1.매일매장을 가야함 하루1시간 정도

 

스터디카페는 청소알바가있어서

 

일주일에 1번가면 여기는 매일매일가서 청소+판매된물건정리+다떨어진 재고 구매해야함

 

 

2.신제품 연구해야함 뭐가 잘나갈찌 요즘 아이들에게 유행이 뭔지 계속 연구하구 투자해야함 이거안하면

 

매출 더 떨어짐

 

 

3. 도둑넘들 많음 현재까지 경찰 2번정도 부름

 

가격 손해는 별로 안큰데 스트레스가 엄청남

 

 

 

4. 별의별 사고가 많음 타겟층이 꼬맹이들이다보니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기계에 엉덩이 올리다 유리창뿌셔지기

 

상품 만지작거려서 훼손 음료수 흘리고 가기등등

 

이런이유땜시 1번 단점처럼 맨날가야함

 

 

5.주변의 식자재 마트 있으면 망함 (나의 매장임)

 

과자랑 아이스크림이 여기는 엄청쌈

 

마진 10프로 보고파는듯 왜냐하면 식자재마트는

 

식자재로 마진남기고 과자 냉동식품 아이스크림은 미끼상품 이라고 가격이 엄청쌈

 

 

6. 경쟁업체 너무많음

 

스터디카페도 경쟁진짜 많다 생각했는데

 

이건 더욱 장난아님 아파트 단지마다 아이스크림할인점에

 

이것만 경쟁이면 문제가 아닌데+편의점 +마트가

 

다 경쟁자라고 생각해야함

 

장점은

 

창업비용이 저렴하다 밖에 없는거 같음

 

뭐 나의경우는 매출이 안나오니 저단점이 크게느껴지는데

 

매출잘나오면 참을수 있을지도ㅎㅎ

 

이런 분들에게 추천

 

우리집근처 상가 여야함 가까워야 매장관리편함

 

해당상권이 와 이동네는 ㅅㅂ 편의점도 없냐 아니면 편의점하나 있는 곳 이런 곳이 잘됨

 

제 매장은 아파트 대단지있는데 다들 마트로 많이가지

 

가끔 과자 사먹으로 저희 매장옴

 

필요평수는 9평에서12평사이 진짜작게도 가능해서

 

월세는 진짜 100만원 안넘는곳을 추천

 

 

업자라는 댓글이 좀있어서

 

 

매장 cctv 현재영상 인증ㅎㅎ

 

요정도 로 마무리할게요

 

3탄은 스마트스토어도 있는데 반응좋으면 올림

 

출처 : 블라인드 주식게시판

 

 

'잡다한것 >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4. 부동산 하락장 썰  (0) 2021.08.29
203. 부린이를 위한 팁  (0) 2021.08.19
202. 스터디카페/무인편의점 창업 썰  (0) 2021.08.14
201. 저평가종목 고르는법  (0) 2021.08.13
200. 돌파매매원칙  (0) 2021.05.16
199. 스윙매매 원칙  (0) 2021.05.15
미국 주식형 ETF 추천  (0) 2021.02.23
197. 주식 꿀팁 25개  (0) 2021.02.04
퇴직연금 DC형 DB형 분석 1편  (0) 2021.01.21
블로그 이미지

가카리

프로그래밍, 취업 및 직장생활, 주식 부동산 재테크 전문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