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사용법을 위한 간단한 예제소스입니다.

 

다음 예제를 이해하여서 클래스 및 메소드 정의법을 알아봅시다.

 

 

#import <Foundation/Foundation.h>

 

 

    

    @interface Calculator : NSObject

    

    //누산기 메소드

    -(void) setAccumulator : (double) value;

    -(void) clear;

    -(double) accumulator;

    

    //산술 연산 메소드

    -(void) add: (double) value;

    -(void) subtract: (double) value;

    -(void) multiply: (double) value;

    -(void) divide: (double) value;

    @end

    

    @implementation Calculator{

        double accumulator;

    }

    

    -(void) setAccumulator: (double) value {

        accumulator = value;

    }

 

    -(double) accumulator{

        returnaccumulator;

    }

 

    -(void) clear{

        accumulator = 0;

    }

    

    -(void) add: (double) value {

        accumulator += value;

    }

    

    -(void) subtract: (double) value{

        accumulator -= value;

    }

    

    -(void) multiply: (double) value {

        accumulator *= value;

    }

    

    -(void) divide: (double) value {

        accumulator /= value;

    }

    

    @end

 

int main(int argc, const char * argv[]) {

    @autoreleasepool {

        Calculator *deskCalc = [[Calculator alloc] init];

        

        [deskCalc setAccumulator: 100.0];

        [deskCalc add: 200.];

        [deskCalc divide: 15.0];

        [deskCalc subtract: 10.0];

        [deskCalc multiply: 5];

        NSLog(@"The result is %g", [deskCalc accumulator]);

    }

    return 0;

}

 

블로그 이미지

가카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프로그래밍, 취업 및 직장생활 전문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