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재테크

재테크 - 13. 코인투자 노하우

가카리 2017. 11. 25. 22:55
반응형

 

코인투자 노하우

요새 부쩍 코인에 관심 갖는 형들이 많아져서 주제넘게 몇마디 팁아닌 팁을 써볼게. 일단 나는 국내 현존하는 모든 투자 상품에 대해서 풍부한 투자경험이 있고 나름 해박한 지식이 있다고 자부하는 사람이야. 그러니 뭣도 모르는 초보가 싸지르는 글은 아니라는 전제하에 가볍게 보길 바래.

1. 상장초기에 매매하지마라
모든 코인은 국제시세가 있는데 조까 다 무시하고 김치프리미엄 오지게 껴서 도박좋아하는 투자꾼들이 달려들어 거래될 때가 상장첫날이다. 이때는 매도타이밍이지 매수타이밍이 아니다. 비골 80만원대 물려있는 애들보면 코인을 왜하나 싶다. 상장초기에는 날라 갈 수도 있지만 이런식으로 매매 몇 번하다보면 바로 밑천 드러난다. 기다려라.

2. 장투코인과 스윙코인이 있다
시총 상위 코인들은 장투로 가고 나머지 알트들은 스윙매매가정답이다. 비트, 이더, 리플, 네오, 퀀텀, 뉴이코 이정도는 장투할만한 코인이다. 나머지 코인은 무조건스윙. 길어야 3일이면 내계좌를 떠난다.

3. 최소 1주간 시세를 봐라
코인은 변동폭이 매우 심하다. 코인의 1시간은 체감상 주식 1개월과 같다. 최근 급등한 코인은 난 쳐다도 안본다. 1주일간 횡보하는 애들이 있으면  시세가 해당가격으로 어느 정도 안착했다고 보면 된다. 이런 종목은 수 일내 대개 수익 타이밍온다.

4. 제일 흔한패턴은 v와 역v
코인은 아무 이유없이 급등하다가 1분만에 다시 원복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가 매도타이밍이다. 반대의 경우도 매우많은데 이때는 매수타이밍이다. 변동성이갑자기 커지면 오를땐 팔고 내릴 때 사면 된다. 반대로 매매하면 거의 물린다.

5. 위내용과 이어지는데 달리는 말에 올라타지마라
비캐 200넘을 때 뒤는게 들어와서 샀다가 물린 사람들 많다. 이런 애들은 기본적으로 매매를 못하는 애들이다. 코인은 주식과 다르게 원래가격으로 돌아가려는 성향이 매우강하다. 달릴 때는 절대 불나방같이 뛰어 들지마라. 그 뒤로 두배를 가더라도 아까워할 필요 없다. 수익은 하던 방법대로 내면된다.

6. 내가사려는 코인에 대해서 10분은 검색해봐라
대략 정보만 검색해봐도 꽤 많은 정보를 얻는다. 주식공부의 100분의 1만투자해도 훨씬 수익률 높일 수 있을거다. 웃긴거 하나 알려주자면 코인은 주식과 달리 정보가 선반영되지 않는다. 공개된 정보로 수익을 꽤 크게 볼 수 있다. 10분만 투자해라. 코인이 매우 쉬운 이유중의 하나다.

7. 손절하지마라
이건 코인투자의 핵심이자 기본이다. 코인은 방향성보다 변동성으로 매매한다는 마인드로 접근해야한다. 옵션해본 사람들은 이해할거다. 높은 가격에 물렸다는건 상장초기 김프왕창껴서 매매했거나 달리는 말에 불나방같이 올라타서다. 알트 코인은 방향성이 없다는 전제하에 매매해라. 정상적으로 매매했는데 마이너스다 싶으면 최하 15프로 손실 넘어가는 구간에서 추매하면 된다.

기타 소소한건 직접해보면서 느껴봐라. 개인적으로 현재까지 코인만큼 로리스크 하이리턴인 금융상품은 어디에도 없다고본다. 부가세니 거래세니 이런거 정부에서 규제하기 전에 빨리 단물빨아야된다. 물들어올때 노저어서 다들 부자돼라. 별도의 질문이나 쪽지는 안받음.

출처 : 블라인드 재테크 게시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