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책읽기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3~17원칙 요약

가카리 2023. 3. 31. 23:25
반응형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https://gakari.tistory.com/entry/%EB%B0%B1%EB%A7%8C%EC%9E%A5%EC%9E%90%EC%9D%98-%EC%8B%9C%ED%81%AC%EB%A6%BF-2%EB%B6%80-14%EC%9B%90%EC%B9%99-%EC%9A%94%EC%95%BD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 자신을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개 비난하는 게임에 능숙하다. 부자가 못 되는 이유에 대해 자신에게 손가락질이 돌아오지 않게 되도록 많은 사람과

gakari.tistory.com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5~8원칙 요약

 

https://gakari.tistory.com/entry/%EB%B0%B1%EB%A7%8C%EC%9E%A5%EC%9E%90%EC%9D%98-%EC%8B%9C%ED%81%AC%EB%A6%BF-2%EB%B6%80-58%EC%9B%90%EC%B9%99-%EC%9A%94%EC%95%BD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5~8원칙 요약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https://gakari.tistory.com/entry/%EB%B0%B1%EB%A7%8C%EC%9E%A5%EC%9E%90%EC%9D%98-%EC%8B%9C%ED%81%AC%EB%A6%BF-2%EB%B6%80-14%EC%9B%90%EC%B9%99-%EC%9A%94%EC%95%BD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1.

gakari.tistory.com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9~12원칙 요약

 

https://gakari.tistory.com/entry/%EB%B0%B1%EB%A7%8C%EC%9E%A5%EC%9E%90%EC%9D%98-%EC%8B%9C%ED%81%AC%EB%A6%BF-2%EB%B6%80-912%EC%9B%90%EC%B9%99-%EC%9A%94%EC%95%BD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9~12원칙 요약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https://gakari.tistory.com/entry/%EB%B0%B1%EB%A7%8C%EC%9E%A5%EC%9E%90%EC%9D%98-%EC%8B%9C%ED%81%AC%EB%A6%BF-2%EB%B6%80-14%EC%9B%90%EC%B9%99-%EC%9A%94%EC%95%BD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1.

gakari.tistory.com

 

 

13. 진정한 부의 척도는 순자산이다.


  - 부자는 순자산을 계산한다. 가난한 사람은 근로소득을 계산한다.

  - 진정한 부의 척도는 근로소득이 아니라 순자산이다. 순자산이란 당신이 소유한 모든 것의 금전적인 가치이다.

  - 순자산은 필요할 때 현금화할 수 있는 자산이므로 그것이 곧 그 사람의 부를 가늠할 수 있는 척도다.

  - 순자산의 4요소는 소득, 저축, 투자, 간소화이다.

  - 소득은 근로소득과 비활동 소득(배당, 이자, 임대료, 특허권 사용료 등)으로 구성된다.

  - 간소화는 생활방식을 간소화하는 의미이다.

  - 관심을 쏟는 곳에 에너지가 흐르고 결과가 나타난다.

  - 순자산을 확인하다 보면 거기에 집중하게 되고 집중하는 곳이 커진다는 우주의 법칙에 따라 당신의 순자산은 늘어날 것이다.

  - 이 법칙은 삶의 모든 분야에 적용된다. 당신이 추구하는 그것이 많아지게 되어 있다.

 

14. 적은 돈부터 관리하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여라


사진: UnsplashAlexander Grey

  - 부자는 돈관리를 잘한다. 하지만 가난한 사람은 돈 관리를 못한다.

  - 경제적인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가장 큰 차이는 돈을 얼마나 잘 관리하느냐에 있다. 돈을 지배하려면 돈을 관리해야 한다.

  - 돈이 생기면 그때부터 돈 관리를 시작하겠다는 말은 뚱뚱한 사람이 9킬로그램이 빠지면 그때부터 운동과 식이요법을 시작하겠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

  - 큰돈을 굴리기 전에 적은 돈부터 관리하는 습관과 기술을 터득해야 한다.

  - 우리는 습관의 동물이다. 명심하라. 돈의 액수보다 돈을 관리하는 습관이 더 중요하다.

  - 중요한 것은 지금 가진 돈을 관리하기 시작하는 일이다. 머지않아 관리할 돈이 많아지는 현실을 목격하게 될 것이다.

  - 경제적 자유 통장을 개설하라. 소득의 10%를 이 통장에 넣어라. 이 돈은 소비할 돈이 아니라, 비활동 소득이 나올 수 있는 곳에 투자해야 하는 돈이다.

 

15. 돈이 나를 위해 일하게 하라


사진: UnsplashTyler Franta

  - 부자는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한다. 가난한 사람은 돈을 위해 일한다.

  - 돈이 나 대신에 열심히 일하기 전까지는 내가 열심히 일해야 한다. 돈이 열심히 일하기 시작하면 그때부터는 덜 일해도 된다.

  - 명심하라. 돈은 에너지다. 대개의 사람들은 노동 에너지를 들여서 금전적인 에너지를 내보낸다. 경제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투자한 노동 에너지를 다른 에너지로 바꿔나간다.

  - 다른 사람이 일하게 하고, 비즈니스 시스템이 작동하게 하고, 투자 자본이 움직이게 한다. 처음에는 돈을 위해 열심히 일하지만 그 후에는 돈이 자신을 위해 일하도록 한다.

  - 당신이 원하는 생활을 하려면 돈이 필요하다, 따라서 자유로워지려면 일하지 않고도 돈을 벌 수 있어야 한다. 일하지 않고 벌어들이는 소득은 비활동 소득이다.

  - 주식, 채권, 국채, 금융시장, 뮤추얼펀드, 현금 가치로 인정받을 수 있고 현금화가 가능한 다른 자산에 투자해서 나오는 소득이 여기에 포함된다.

  - 또는 당신이 직업 사업운영과 소득 창출에 관여할 필요가 없는 사업에서 지속적으로 소득을 벌어들이는 것이다. 부동산 임대, 서적, 음반, 소프트웨어 등의 저작권료, 특화된 아이디어, 프랜차이즈 사업, 창고 소유, 자판기 소유, 네트워크 마케팅 등이 사례가 될 수 있다. 

  - 한달에 적어도 한권씩 투자관련 책을 읽어라. 경제 신문과 경제 잡지를 탐독하라. 그들이 말하는 대로 따라하라는게 아니라 돈의 흐름과 기회를 알아보라는 것이다.

 

16.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라 


  - 부자는 두려워도 행동한다. 가난한 사람은 두려워서 행동하지 않는다.

  - 두려움, 의심, 걱정이 가장 큰 장애물이다. 성공과 행복으로 가는 길에도 걸림돌이 된다.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는 부자가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행동을 시작하는 반면에 가난한 사람들은 두려움 때문에 행동하지 못하는 데 있다.

  - 성공하기 위해 두려움을 없애려 하지 말자. 우리는 습관의 동물이기때문에 행동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두려워도, 의심스러워도, 걱정이 되더라도, 불안해도, 불편하더라도, 내키지 않더라도 행동하는 훈련이 필요하다.

  - 쉬운 일만 하려고 하면 인생이 힘들어질 것이다. 힘든 일도 하려고하면 인생이 쉬워질 것이다.

  - 편안한 지대 밖으로 나올 때가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다.

  - 다시 말하지만 불편함을 느낄 때가 진정으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다. 

  - 쓰레기 같은 생각이 떠오르면 "취소다. 알려줘서 고맙다"고 가볍게 넘긴 다음에 쓸모 있는 생각으로 바꿔라. 이것이 '힘 있는 사고'다.

  

17.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사진: UnsplashSusan Q Yin

  - 부자는 계속 배우고 발전한다. 가난한 사람은 이미 안다고 생각한다.

  - 세상에서 제일 위험한 문장은 "나는 알고 있다"는 것이다.

  - 지금 당신이 부자가 아니고 행복하지 않다면 돈과 성공과 인생에 대해 배워야 할 것들이 아직 남아 있다는 뜻이다.

  - 계속 배우고 발전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세상에 정지되어 있는 것은 없다. 생명이 있는 것은 모두 끊임없이 변화해간다.

  - 당신이 해야 할 일은 새로운 방식을 알아내는 것이다.

  - 가난한 사람들은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교육받을 여건이 안된다고 말한다. 반면에 부자들은 벤저민 프랭클린의 말을 내세운다. "교육이 비싸다고 생각하면 무지를 벗어나지 못할 것이다."

  - 소득을 높이고 돈을 관리하고 그 돈을 효율적으로 투자하는 기술과 전략을 배워야 한다.

  -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또 다른 차이점은 부자는 자기 분야의 전문가라는 점이다. 중산층은 자기 분야를 어느 정도 알고, 가난한 사람들은 자기 분야를 잘 모른다.

  - 일반적으로 그 분야의 최고 선수들이 최고의 보상을 받고 가장 많은 돈을 번다.

  - 최고의 보상을 받으려면 최고가 되어라.

  -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라. 적어도 한달에 한권의 책을 읽어라. 돈, 사업, 자기계발에 관련된 테이프를 듣거나 세미나에 참가하라. 당신의 지식과 자신감과 성공이 날아오를 것이다.

 

 

토픽 백만장자의 시크릿
도메인 자기개발 난이도
참고문 하브 에커 저/나선숙 역/편기욱 감수, 백만장자의 시크릿, 알에이치코리아, 2008.07.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