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책읽기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가카리 2023. 3. 28. 20:15
반응형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 자신을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개 비난하는 게임에 능숙하다. 부자가 못 되는 이유에 대해 자신에게 손가락질이 돌아오지 않게 되도록 많은 사람과 되도록 많은 환경에 손가락질을 한다.(즉 남탓을 한다)

  - 피해자인 척하는 사람들은 비난하지 않을 때 자기 상황을 합리화하거나 정당화한다. 돈은 중요하지 않다고 이런식으로 자기 합리화를 한다.

  - 불평불만은 당신의 건강과 부자 되는 길에 가하는 최악의 행위이다. 불평 많은 사람들 근처에는 절대 가지 말아야 한다.

  - 피해자처럼 구는 부자는 이 세상에 없다 관심을 얻으려고 피해자의 자리에 머물러 있는 사람들은 결코 부자가 될 수 없다.

  - 하루를 마무리할 때 잘한 일 하나와 잘못한 일 하나를 적어라. 그다음에 내가 어떻게 이런 상황을 만들었는가 생각해보라

 

2. 부자는 부를 목표로 한다.


사진: UnsplashMathieu Stern

  - 가난한 사람은 머니 게임을 할 때 공격자세보다 수비자세를 취한다.

  - 부자들의 목표는 막대한 재산과 풍요를 이루는 것이다. 약간의 돈이 아니라 엄청나게 많은 돈을 목표로 한다.

  -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를 목표로 해야 한다. 생활비로 쓸 돈이나 있으면 되는게 아니라 편안히 먹고살 정도만 있는게 아니라 부유하다는 것은 말 그대로 부유하다는 뜻이다.

  - 가난하거나 평범한 정도가 아니라 부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는 경제적 목표를 적어라(연소득, 순자산)

 

3. 부를 꿈꾸고 헌신하는 사람만이 부자가 된다.


사진: UnsplashJoshua Rondeau

  - 바라는 걸 갖지 못하는 이유는 자신이 뭘 바라는지 모르기 때문이다. 부자들은 부자가 되고 싶다는 점에서 대단히 명확하다

  - 부자가 되기 위해 물심양면으로 노력한다. 합법적이고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일이기만 하면 부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일은 무엇이든 한다.

  -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집중력, 용기, 지식, 전문기술, 100%의 노력, 포기하지 않는 태도, 그리고 물론 백만장자 마인드가 필요하다.

  - 부자가 될 수 있다. 부자가 될 자격이 있다고 진정으로 확신해야 한다. 완전히 전적으로 진심으로 부자가 되기 위해 헌신하지 않으면 가능성은 없다.

  -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짧은 문장으로 적어라 구체적이어야 한다.

 

4. 크게 생각하는 사람이 크게 이룬다.


사진: UnsplashKelly Huang

  - 대개의 사람들은 작게 노는 쪽을 택한다. 첫째로는 두려워서다. 실패하는게 두렵고 성공하는 것은 더 두렵다.

  - 자신의 가치를 평가절하해서 다른 사람들의 삶에 큰 차이를 만들어 낼수 있을 정도의 중요하거나 훌륭한 인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 진정한 의미의 부자가 되려면 나 혼자가 아니라 타인의 삶에도 가치를 더해줄 수 있어야 한다.

  - 우리 삶은 목적인 이 세대와 후세대에게 가치를 더하는 것이다.

  - 자신의 타고난 재능을 생각해서 적어라. 어려서부터 늘 잘했던 일들이 그 예가 될 것이다. 이 재능을 당신의 인생과 직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과 분야를 적어라

  - 지금 하는 일이나 사업상 관련된 사람보다 열 배 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방법을 적어라. 그 방법을 다른 사람들과 상의하라. 최소한 3가지 전략을 짜라. 지렛대 원리도 생각해보라

 

 

토픽 백만장자의 시크릿
도메인 자기개발 난이도
참고문 하브 에커 저/나선숙 역/편기욱 감수, 백만장자의 시크릿, 알에이치코리아, 2008.07.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