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나의 이야기

(직장인 영포자들을 위한) 영어회화 리스타트 책 리뷰

가카리 2017. 12. 6. 23:41
반응형


출처 : yes24 영어회화 리스타트

  최근 영화나 미드를 보다가 문득드는 생각 중에 하나가 영어를 10년이상 공부했고 토익 점수를 어느정도 올렸는데도 왜 이 미드에 나오는 내용을 자막을 끄고 보면 10프로도 이해가 안될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초중고대학교까지 영어를 그렇게 배웠는데도 아직도 한마디도 못한다면 무언가 공부방법이 잘못된 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고민하다가 찾은 책이다.

저자는 영어공부하는 법에 대한 다양한 방법론을 제시한다. 출퇴근 영어 공부법, 발음 공부법, 영화/미드 공부법 등을 제시했다.(난 아마 출퇴근 공부법은 안될 거야....)
  물론 알려진 공부방법도 있지만 저자는 구체적인 사이트와 노하우에 대해서 설명했다. 이 중 내가 끌리는 방법 중에 하나는 스크린 영어 공부방법인데 이 방법은 영화나 미드의 대본을 안보고 말할 수 있을 때까지 반복하는 방법이다. 물론 영화나 미드의 장르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고 저자가 강조를 했으나 내가 좋아하는 워킹데드나 왕좌의 게임은 좀 아닌 것 같다. (진리의 Friends를 볼까 고민중이다)
  이 뿐만 아니라 외국인 친구를 만들기 위한 동호회 가입, 펜팔친구 사귀는 법까지 다양한 방법을 소개했으니 독자들은 알아서 맞는 방법을 찾으면 좋을 것 같다.

  결론은 결국 영어는 언어라는 점이다. 언어를 익히기 위해서는 계속 반복해야된다는게 저자의 말이다. (프로그래밍 언어도 반복해야 되는 것처럼) 나 또한 10년 넘게 영어 공부를 하고도 말 한 마디 못하는 것이 좀 부끄럽지만 지금이라도 쫄지말고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timing is now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