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책읽기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5~8원칙 요약

가카리 2023. 3. 29. 23:40
반응형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https://gakari.tistory.com/entry/%EB%B0%B1%EB%A7%8C%EC%9E%A5%EC%9E%90%EC%9D%98-%EC%8B%9C%ED%81%AC%EB%A6%BF-2%EB%B6%80-14%EC%9B%90%EC%B9%99-%EC%9A%94%EC%95%BD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 자신을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개 비난하는 게임에 능숙하다. 부자가 못 되는 이유에 대해 자신에게 손가락질이 돌아오지 않게 되도록 많은 사람과

gakari.tistory.com

 

5. 행동하는 것이 행동하지 않는 것보다 낫다


사진: UnsplashEthan Elisara

  - 부자들은 기회를 본다 가난한 사람들은 문제거리를 본다.

  - 부자들은 성공을 기대한다. 자신의 능력을 확신하고 독창성을 믿는다.

  - 부자들은 끊임없이 기회를 바라보기 때문에 기꺼이 위험을 감수한다.

  - 상황이 최악으로 치닫더라도 언젠나 자기가 들인 돈을 되찾을 수 있다고 믿는다.

  - 가난한 사람들도 기회가 오면 잡을 준비가 돼 있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그들이 하는 일이라고는 핑계 대며 시간 벌기가 고작이다. 덤벼들기가 무서워서 우물쭈물 망설인다.

  - 부자는 원하는 것에 집중하는 반면에 가난한 사람들은 원하지 않은 것에 집중한다는 점이다.

  - 부자는 어디서나 기회를 찾아보기 때문에 그들에게는 기회가 무궁무진하다.

 

6. 부를, 부자를 긍정하라


  - 가난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성공을 적대시하거나 질투하거나 부러워한다.

  - 어떤 식으로든 어떤 형태로든 부자를 나쁜 놈으로 바라보며 자신은 착한 사람이 되겠다고 생각한다면 당신은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 부자를 축하하고 사랑하는 훈련을 하라. 그것이 무의식에 배어들면 당신이 부자가 되었을 때 다른 사람들도 당신에게 감탄하고 축복하고 사랑할 것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 

  - 네가 원하는 것을 축복하라는 후나 철학을 연습하라. 돌아다니면서 아름다운 집이나 삐까번쩍한 차들을 보아라.

  - 성공한 사업에 대한 이야기를 읽어라. 마음에 드는 게 있거든 그것과 그 주인과 거기에 관련된 사람들을 축복하라

  - 어느 분야에서 대단히 성공한 사람에게(개인적으로 아는 사람이 아니어도 된다.) 편지나 이메일을 보내라. 그들의 성취에 대한 감탄과 존경이 담긴 내용으로

 

7. 긍정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을 가까이하라


사진: UnsplashJapheth Mast

  -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성공한 사람들을 볼 때 자신의 의욕을 북돋아주는 자극제로 본다. 배울 수 있는 본보기로 삼는다. 그들이 할 수 있다면 나도 할 수 있다고 스스로에게 말한다.

  - 앞에서 말한 것처럼 보고 배우는 것이 일차적인 배움의 기술이다.

  - 부자가 되기에 제일 쉽고 빠른 방법은 머니게임에 탁월한 부자들이 실제 게임하는 방식을 배우는 것이다.

  - 성공한 부자들과 같은 방식으로 생각하고 같은 방식으로 행동하면 같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 

  - 가난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이 잘된 이야기를 들으면 그들의 흠을 잡거나 비판하거나 조롱하거나 어떻게든 자기 수준으로 끌어내리려 한다. 

  - 지금부터는 다른 사람의 부정적인 특징을 저렇게 되지 말자는 각성제로 활용하는 훈련에 돌입하라

  - 사람들의 소득은 대체로 친한 친구들이 버는 평균 소득의 20% 안팍이다.

  - 도서관, 서점, 인터넷, 어디든 들어가서 세계적으로 성공한 부자의 이야기를 읽고 성공전략을 알아내고 마인드를 습득하라

  - 풍족한 환경에서 부유한 사람들 틈에 섞여라

  - 당신의 삶을 퇴보시키는 사람이나 상황을 파악하라. 그런 상황이나 사람들에게서 떨어져라. 그것이 가족이라면 되도록 덜 붙어 있어라

  - 쓸데없는 텔레비전 프로나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뉴스를 멀리하라.

 

8. 자신과 자신의 가치를 알려야한다.


사진: UnsplashHeadway

  - 부자는 자신을 알리고 자신의 가치를 높이려고 한다. 가난한 사람은 판매와 홍보를 부정적으로 생각한다.

  - 홍보를 싫어하는 사람은 성공으로 가는 길에 커다란 장애물을 안고 있는 격이다. 판매와 홍보에 대한 감정이 안 좋을 경우 그 사람의 경제 수준은 낮은 상태일 게 분명하다.

  - 부자들은 대게 홍보 솜씨가 뛰어나다. 자신의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를 정열적으로 열렬하게 홍보할 자세가 되어 있고 실제로 그렇게 한다. 게다가 자신의 가치를 매력적으로 포장하는 실력도 탁월하다.

  - 리더가 되려면 그를 따르는 사람들과 지지하는 사람들이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비전을 받아들이게 하는 판매능력, 감화력, 선동능력이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 마케팅과 판매에 관한 책을 읽고 테이프를 듣고 강의를 들어라. 100% 성실하게 성공적으로 당신의 가치를 홍보할 수 있을 정도로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되어라.

 

토픽 백만장자의 시크릿
도메인 자기개발 난이도
참고문 하브 에커 저/나선숙 역/편기욱 감수, 백만장자의 시크릿, 알에이치코리아, 2008.07.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