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다한것/책읽기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9~12원칙 요약

가카리 2023. 3. 30. 21:53
반응형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https://gakari.tistory.com/entry/%EB%B0%B1%EB%A7%8C%EC%9E%A5%EC%9E%90%EC%9D%98-%EC%8B%9C%ED%81%AC%EB%A6%BF-2%EB%B6%80-14%EC%9B%90%EC%B9%99-%EC%9A%94%EC%95%BD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1. 내 인생의 부는 내가 만든다. - 자신을 피해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대개 비난하는 게임에 능숙하다. 부자가 못 되는 이유에 대해 자신에게 손가락질이 돌아오지 않게 되도록 많은 사람과

gakari.tistory.com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5~8원칙 요약

 

https://gakari.tistory.com/entry/%EB%B0%B1%EB%A7%8C%EC%9E%A5%EC%9E%90%EC%9D%98-%EC%8B%9C%ED%81%AC%EB%A6%BF-2%EB%B6%80-58%EC%9B%90%EC%B9%99-%EC%9A%94%EC%95%BD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5~8원칙 요약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https://gakari.tistory.com/entry/%EB%B0%B1%EB%A7%8C%EC%9E%A5%EC%9E%90%EC%9D%98-%EC%8B%9C%ED%81%AC%EB%A6%BF-2%EB%B6%80-14%EC%9B%90%EC%B9%99-%EC%9A%94%EC%95%BD 백만장자의 시크릿 2부 1~4원칙 요약 1.

gakari.tistory.com

 

9. 어떤 어려움이 닥쳐도 그보다 강해져라


사진: UnsplashChristian Dubovan

  - 성공한 부자들은 자신에게 닥치는 어려움보다 크지만 성공을 모르는 가난한 사람들은 그들의 어려움보다 작다.

  - 가난한 사람들은 문제를 피하려고 무슨 짓이든 한다. 골치 아픈 일이 보이면 도망친다. 문제를 피하려고 안간힘을 쓰는 그들에게 가장 큰 문제가 생기다니 아이러니한 일이 아닐 수 없다.

  - 문제의 크기는 결코 문제가 아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크기이다. 

  - 성공의 단계를 올라가려면 당신의 삶에 진짜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알아야 한다. 

  - 어려움 앞에서 움츠러들거나 문제를 없애려 하거나 피하려고 해서는 성공할 수 없다. 어떤 어려움이 닥쳐서 그보다 강해질 수 있도록 자신을 키우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 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면 그만큼 감당할 수 있는 사업도 커진다. 커다란 책임을 감당할 수 있으면 그만큼 거느릴 수 있는 직원도 많아진다.

  - 궁극적으로 당신이 굴릴 수 있는 재산도 많아진다.

  - 가난한 사람들은 문제의 뒤꽁무니를 쫓아다닌다. 불평하고 투덜거리는 데 에너지와 시간을 소비하느라 문제 해결책을 생각할 겨를이 없다. 

 

10. 나는 충분히 받을 만큼 가치 있는 사람이다.


Karolina Grabowska님의 사진: https://www.pexels.com/ko-kr/photo/5980583/

  - 사람들이 경제적인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지 못하는 이유를 하나만 꼽으라면 받는 능력의 부족이라고 하겠다.

  - 우리가 의미를 부여하지않는 한 그 무엇도 의미를 지니지 못한다.

  - 스스로 가치 있다 말하면 그런 것이다. 스스로 가치 없다 말하면 가치 없는 사람인 것이다.

  - 어느 쪽이건 당신은 스스로 지어낸 이야기에 따라 살아간다.

  - 잘 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삶이 좋은 것을 줄 때마다 의식적으로 받아들이는 연습을 해야 한다. 돈을 찾았거나 받을 때마다 감사하고 환호하는 연습을 하라

  - 어떤 돈이든 찾았거나 받았을 때 열렬하게 기뻐하라 나가서 소리쳐라 난 돈이 붙는 자석이다.

 

11. 시간이 아닌 결과에 따라 보상받아라


  - 부자는 결과에 따라 보상받는 것을 선택한다. 가난한 사람은 시간에 따라 보상받는 것을 선택한다.

  - 가난한 사람들은 안정된 월급이나 시간제 봉급을 선호한다. 다달히 똑같은 양의 돈이 똑같은 시기에 들어오고 나가는 그 안정감이 필요해서다.

  - 그런데 안정감의 이면에는 대가가 따른다는 것을 다른 한편에서 부자가 될 기회가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그들은 알지 못한다.

  - 소득에 한계를 긋지 말라. 나도 자신을 위해 일하라고 권하고 싶다. 당신의 사업을 하라 건당 수수료를 받아라

  - 총수입이나 수익의 몇 퍼센트를 받아라 스톡옵션을 받아라 어떤 일을 하건 간에 당신이 산출한 결과에 따라 보상받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라

  - 개인적으로 세상 사람 모두가 전입이든 부업이든 자기사업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현재 주급이나 월급 받는 일을 하고 있다면 부분적으로라도 회사의 수익과 당신이 산출한 결과로 보상받을 수 있는 보상 체계를 만들어 사장에게 제시하라.

  - 당신이 만들어내는 결과와 가치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다면 당장 자기 사업을 시작하라.

 

12. 둘 다 가질 수 있다.


사진: UnsplashJames Harrison

  - 부는 둘 다 생각한다. 가난한 사람은 하나만 생각한다.

  - 부자들은 조금만 머리를 쓰면 대치되어 있는 듯 보이는 2가지 상황에서도 양쪽 다 가질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믿는다.

  - 가난한 사람들은 경제적인 부분과 삶의 다른 측면들 중에서 선택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돈이 중요하지 않다고 합리화한다. 적어도 다른 것들만큼은 중요하지 않다고..

  - 착각하지 말라. 돈은 중요하다 돈이 인생의 다른 것들보다 중요하지 않다니 당치도 않다.

  - 당신의 팔과 다리 중 무엇이 더 중요한가? 둘 다 중요하지 않은가?

  - 내가 많이 가지면 다른 누군가가 덜 갖게 될 거야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이것 아니면 저것 둘 중의 하나라고 믿는 사람들이다. 이런 믿음은 두려움이 만들어낸 자기 패배적인 프로그래밍일 뿐이다

  - 친절하고 관대하고 다정한 성품을 지닌 데다 돈까지 많은 부자의 모습을 당신이 보여주겠다고 결심하라.

 

토픽 백만장자의 시크릿
도메인 자기개발 난이도
참고문 하브 에커 저/나선숙 역/편기욱 감수, 백만장자의 시크릿, 알에이치코리아, 2008.07.16.
반응형